교통사고 사망자 제로 모델은?

0
114 views

지난 4년 동안 단 한 사람도 사망하지 않은 11개 모델이 공개됐다. 사망자가 하나도 없는 모델이 이렇게 많은 건 사상 처음이다.

고속도로 안전 보험 재단에서 내놓은 보고서는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연방정부 교통사고 사망자 데이터를 근거로 하고 있다. 가장 안전한 모델은 아래와 같다.

Audi Q7 SUV <아래 사진 – Audi 제공>

Volkswagen Tiguan 2륜구동 SUV
Toyota Tacoma Double Cab long bed 4륜구동 pickup
Mazda CX-9 2륜구동 SUV
Audi A6 4륜구동
Jeep Cherokee 4륜구동 SUV
BMW 535 i & is
BMW 535xi
Lexus RX 350 2륜구동 SUV <아래 사진 – Lexus 제공>

Lexus CT 200h
Mercedes-Benz M-class SUV (현재는 GLE-class)

위 리스트를 보면 SUV가 다수이고, 소형 세단은 적은 걸 알 수 있다. 그건 물리학 문제다. 충돌 테스트에서 똑같은 결과를 보이는 두 차가 부딪히더라도, 더 작고 가벼운 차의 탑승자가 훨씬 더 심하게 다친다.

같은 4년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은 차는 모두가 소형차다. 그 중 세 가지는 Hyundai Accent, Kia Rio 와 Toyota Scion tC 였다.

이런 조사 결과를 근거로, 보험 재단에서는 대형 럭서리 SUV가 가장 안전한 등급이라고 결론냈다. 이 급에 속한 모델은 총 등록년수 합산이 100만년 동안 평균 6명이 생명을 잃었다. 반면 4도어 소형 세단은 87명이다.

<비디오 출처 CNN Money>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떠나는 여행, 토요타 RAV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