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의 호감을 살 수 있는 다섯가지 자동차 옵션들

0
781

좀처럼 여자친구가 생기지 않는 당신. 좋다는 방법 다 써봐도 별 소용이 없었다면 여기 소개하는 다섯가지 자동차 옵션들을 눈여겨 볼지어다. 자동차는 마음에 드는 그녀와 단 둘이 있기에 좋은 장소. 둘 사이 스파크가 튀었다면, 이제는 불을 지필 때. 여기 소개하는 옵션이 있는 자동차라면 이를 적극 활용하고, 없다면 다음 자동차를 구매할 때 꼭 신경써서 살펴보시길.

 “이 남자 똑똑한데” –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연주되는 곡 이름이 표시되는 캐딜락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Photo=Cadillac

둘 만의 오붓한 데이트. 라디오에서 감미로운 클래식이 흘러나온다. 이럴 때 그녀가 묻는다. “혹시 이 노래 어떤 곡인지 아세요?” 클래식의 클자도 모르는 당신에게 이런 질문은 난감하기도 하거니와 대답을 피했다간 마이너스가 될 터. 고등학교 음악책에서 들어 본 듯한 다양한 인물의 이름을 말하며 애써 상황을 피해보지만 이미 센스가 들통난 후. 이럴 때 HUD 옵션을 달고 있는 자동차라면 계기판 위 작은 창을 통해 지금 나오는 곡의 제목을 볼 수 있다. “지금 이 곡은 바흐 첼로 1번 G장조네” 라고 말한다면 그녀의 호감도는 급상승할 것이다.

“주차까지 잘하네” – 셀프 파킹 어시스턴트

리모콘을 통해 차를 주차 시킬 수 있는 기능. Photo=BMW News

데이트 장소에 도착. 주차를 할려고 하니 정말 자리 찾기가 쉽지 않다. 겨우겨우 찾은 공간. 그런데 이곳에 들어갔다간 차를 세운다해도 사람은 나올 수 없어 보인다. 이럴때 겨우겨우 문 틈 사이로 비집고 나오다가는 애써 코디한 옷 스타일을 망칠수도 있고 무엇보다 나를 지켜보는 그녀에게 모양새가 좀 빠질 듯. 이럴 때 셀프 파킹 어시스턴트 옵션을 가진 자동차를 타고 있다면 그녀와 함께 차에서 내린 후 리모콘을 통해 자동차만 좁은 공간안으로 넣을 수 있다. 그녀를 먼저 안으로 들여보내고 차를 넣고 온다면 “이 남자 주차도 잘하네”라고 점수를 딸지도.

“참 배려심이 많은 남자구나” – 듀얼 존 온도 조절 장치 (Dual Zone Climate Control)

운전석과 동반석 따로 온도조절 기능을 갖춘 기아 니로.

운전을 하고 가다보면 차 안에서 느끼는 온도차가 다르다. 나는 더운데 그녀는 춥다고 여길지 모르고, 반대로 나는 추운데 그녀는 덥다고 여길지도. 이럴 때 나만 시원하자고 에어컨을 세개 틀거나 하면 옆 자리에 앉은 그녀는 아마 송풍구를 만지작 거리기 시작할 것이다. 이럴 때 듀얼 존 온도 조절 장치가 달린 자동차를 타고 있다면, 에어컨 또는 히터를 운전석 또는 동반석으로만 틀 수 있다. “너무 추운 것 같아요”라고 그녀가 말할 때 바람의 방향이 운전석으로만 나오게 하는 버튼을 눌러보자. 당신은 아마 배려심 많은 남자로 기억될 것이다.

밤 하늘의 별이 내 차안으로 – 파노라믹 선루프 (Panoramic Sunroof)

기아 옵티마에 달린 파노라믹 선루프. Photo=KIA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으로 놀러간 당신. 해가 지고 어둠이 찾아온 그 때. 밤하늘을 수 놓은 별을 보고 싶은 그녀에게 기억에 남을 멋진 선물을 전해주자. 버튼 하나로 지붕 전체가 열리는 파노라믹 선루프는 차 안에서도 쏟아지는 별을 바라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귀한 옵션. 따뜻한 커피, 감미로운 음악 그리고 하늘과 통하는 이 선루프가 만나면 더는 무슨 말이 필요 있으랴? 설레이는 마음으로 살며시 그녀의 손을 잡고 시트를 눕히고 밤 하늘을 바라보자. 파노라믹 선루프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이 아닌 작업남에겐 필수 옵션.

그녀의 이야기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도록 – 스마트 쿠르즈 콘트롤(Smart Cruise Control)

차간 거리 조절이 가능한 기아 니로에 달린 스마트 쿠르즈 컨트롤.

옆에 앉은 그녀와 이야기를 주고 받다가도 운전에 집중을 하다보면 자칫 주제를 놓치거나 흐름이 끊길 수 있다. 이럴 때 스마트 쿠르즈 컨트롤을 갖춘 차를 타고 있다면 조금 더 그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수 있다. 기존의 크루즈 콘트롤은 운전자가 한번 정한 그 속도에만 맞춰 자동차가 달리기에 오히려 신경을 더 써야 하는 부분들이 있다. 하지만 스마트 쿠르즈 콘트롤은 운전자가 정한 속도에 맞춰 앞차와의 거리, 속도, 심지어 내 차선으로 진입하는 차량을 발견하며 차량 속도를 제어한다. 여기에 전방 차량과 극도로 가까워질 때면 경고음을 내보내기도. 운전에 조금 신경을 덜 쓸 수 있는 만큼, 그녀의 이야기를 더 관심있게 들어보자.

이러한 옵션에 어울리는 우리 아들, 딸에게 사줄 차량은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