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한국차 최초 2년 연속 최고 품질 1위 영광

0
41 views
2017 소형 SUV 하이브리드 기아 니로가 JD 파워 선정 최고 품질 컴팩사이즈로 선정됐다

기아자동차가 2년 연속 미국의 최고 권위 시장조사 업체 제이디 파워 (J.D. Power)가 선정한 2017 최고 품질 상인 ‘Initial Quality Study (IQS)’를 수상했다.

전체 32개 브랜드 중 기아차는 72점을 받아 전체 1위를 차지한 것이다.1987년 이래 JD파워가 선정한 품질조사에서 한국산 자동차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으로 역사적인 의미를 지녔다.

기아자동차는 미국 시장 진출이래 지난 20년간의 기술적 보안으로 전차종에 걸려 최고의 퍼포먼스를 개선해냈다. 이번 JD파워가 선정한 기아자동차의 5가지 차종은 컴팩트 멀티 다모적 차량의 쏘울, 컴팩트 차량의 포르테, 대형차인 카덴자, 소형 SUV 니로, 그리고 중형 사이즈의 SUV 소렌토 가 수상했다.

특히 기아 쏘울은 3년째 IQS상을 수상했다. 기아의 새 모델인 카덴자와 니로는 첫 모델부터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데 기아 카덴자는 경쟁 차종 중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또한 2017 IQS에서 옵티마와 스포티지는 상위에 랭크되는 최고 품질 차량으로 뽑혔다.

이번 JD 파워의 선정은 77,415 설문 참가자들에게 243개의 차량 모델과 26 부분의 세그먼트에 대한 반응을 조사한 결과로 이루어졌다,차량들의 driving experience, 엔진, 기능 그리고 운전자들이 직접 평가한 퀄리티 문제점들이 주요 평가 항목이었다.

밑에 사진에 있는 차량은 어떤 차량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