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이거 사줘!’ 새 차 오너들이 좋아할 만한 자동차 선물은?

0
2601

자동차를 새로 장만한 친구를 위해 어떤 선물을 준비하면 좋을까? 흔한 선물보다 조금은 특별하고 실제로 큰 도움이 되는 선물을 주고 싶다. 그러나 다른 선물도 아니고 자동차에 필요한 것을 찾다 보니 쉽지 않다. 새차를 산 오너들에게는 과연 어떤 선물을 주는 것이 좋을까? 주는 사람도 좋고 받는 사람도 기쁜 그런 자동차 선물을 찾고 있다면 여기 소개하는 다섯 가지 아이템을 주목해보시라.

블랙박스

최근 자동차용 블랙박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울(owl). Photo=owlcam.com

자동차 사고 시 억울한 누명에서 벗어나게 해줄 수 있는 장치가 바로 블랙박스다. 항상 내 차의 일상 주행을 담을 수 있으며 주차 후 누군가 내 차에 상처를 내고 도망간다면 범인을 잡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블랙박스는 단순한 녹화 기능 외에 액션캠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기에 자동차 여행의 추억을 영상으로 남길 수 있다. 블랙박스는 가격대가 $50~$200까지 다양하며 녹화 품질과 화각 기타 이미지 센서 등 여러 후기를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차량 앞뒤를 찍을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블랙박스는 운행 중에만 찍기 위해서는 자동차 시가잭에 코드를 꼽아 전원을 쓸 수 있다. 반면 24시간 내내 전원이 들어오도록 별도의 전원선을 따서 설치하기도 한다. 요즘은 자동차를 사자마자 블랙박스를 구매하는 것이 유행처럼 되어버렸다. 꼭 필요한 블랙박스, 누군가로부터 선물을 받는다면 너무 기쁘지 않을까.

드라이빙 슈즈

운전하면서 발이 편안하려면 드라이빙 슈즈를 신는 것이 좋다.

만약 친구나 지인이 스포츠카를 샀다고 하면 드라이빙 슈즈만큼 좋은 선물도 없을 것 같다. 드라이빙 슈즈는 대부분 로퍼 스타일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신고 벗기가 편하며 바닥이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로 만들어져 있다. 특히 신발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운전에도 발바닥이 피로하지 않다. 특히 자동차 제동과 가속 페달을 밟을 때 밀착감이 좋기 때문에 안전운전에도 도움이 된다. 드라이빙 슈즈는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50 정도의 가격대를 가진 것과 유명 브랜드의 경우 $300가 넘는 제품도 있다.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을 하면서 내비게이션이나 전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최근엔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아 도움이 된다. Photo=HUDLY

고급 브랜드 자동차들이라면 요즘 헤드업 디스플레이라고 하는 HUD 장치를 기본으로 달고 나온다. 이 장치는 앞유리창 일부분에 속도나 방향 그리고 내비게이션 등을 보여주는 기능을 통해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고 운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에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HUD가 일반 제품으로 나오기 시작하면서 이 장치가 없는 운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HUD 제품 중에는 속도와 방위는 물론 내비게이션과 연동되는 기능도 가지고 있으며 모션 제스쳐 인식을 통해 전화나 기타 문자가 왔을 경우 손동작만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운전이 서투른 친구에게 뭔가 도움 되는 선물을 찾고자 한다면 HUD가 어떨까?

무선충전 스마트폰 거치대

폰 전체를 거치할 수 있는 마운트와 무선 충전 포트가 일체형으로 된 제품이 인기를 끈다. Photo=iOttie

자동차를 처음 사면 필요한 것들이 많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 거치대가 아닐까 싶다. 자동차 용품점이나 마트에 가면 다양한 스마트폰 거치대를 고를 수 있다. 그러나 선물용 거치대를 찾는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디자인이다. 스마트폰 거치대는 간단하게 고정하는 클립 형태에서부터 폰 전체를 감싸듯 고정하는 제품 등 디자인과 기능이 다양하다. 최근 인기를 끄는 거치대는 바로 무선충전도 가능한 제품이다. 거치대와 스마트폰이 닿는 부분에 무선충전 장치를 더한 이들 제품은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무선으로 쉽게 충전이 된다. 기존에 선을 이용해 충전을 해야 하는 제품과 비교할 때 간편하며, 번거롭게 선을 찾을 필요가 없어 안전운전에 도움을 준다.

카 케어 키트

카 케어 제품을 하나로 모은 패키지 상품이 인기를 끈다. Photo=Meguiar’s

자동차를 사면 필요한 용품들이 많다. 그중 하나가 바로 카 케어 키트다. 차 내외장 관리에는 고체 왁스, 물왁스, 휠 세정제, 타이어 광택제를 비롯해 각종 융과 천, 스펀지 등 세차를 위해 사야 할 제품이 참 많다. 여기에 각종 자동차 전용 샴푸나 코팅제까지 구매하려면 부담이 점점 커진다. 자동차 케어 전문 브랜드에서는 세차 전용 제품을 모아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에 ‘CAR CARE KIT’이라고 쳐보면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가격대는 기본 구성 $50에서부터 프리미엄 제품을 갖춘 $100대 제품도 눈길을 끈다. 만약 카 케어 키트를 받아본 사람이라면 이 선물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알 것이다. 차를 장만한 지인에게 선물한다면 가격대비 이만한 가치를 가진 제품도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