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 안전하게 빌려주고 추가 수입 얻는 법!

0
1057

 

차를 친구가 몰도록 하는 생각에 움찔할 수도 있을 거다. 그러나 차를 렌트해주고 엑스트라 소득을 있다면? 몇몇 셰어링 서비스 업체에서 그런 딜을 중재해줘서, 차를 필요로 하는 렌터와 연결을 해주고 잠재 손해에 대비해 보험도 제공한다고 한다. 

 

RelayRides 가장 많이 쓰이는 다목적 업체다. 곳은 현재 2,500 이상 도시에서 최소 하루 이상 차를 렌트하려는 사람과 차를 빌려주고자 하는 소유주를 연결해주고 있다. 가지 아쉬운 New York 주에서는 서비스가 된다. 회사는 차를 빌리고자 하는 사람들을 미리 점검도 한다.

차를 빌려주기 위해서는 2005년형 이후 모델이어야 하고 주행거리가 10만마일 이하여야 한다

RelayRides 빌려주고자 하는 주인의 도시에 얼마나 수요가 있는지에 근거해 빌려주는 권장 가격을 제시하지만, 최종 렌트 가격은 주인 마음대로다. 2015 8월을 예로 들면, 평균 실제 사용자들은 RelayRides 25%(보험료와 수수료) 떼준 뒤에도 500달러를 벌었다.

RelayRides Car2Go처럼 많이 알려진 셰어링 서비스 업체처럼 아주 하이텍 회사는 아니다. 그래서 빌려주려는 사람은 빌리려는 사람과 어디서 만날지를 직접 정한 키를 교환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다. 회사는 100만달러 1 책임보험을 자랑하는데, 만약 차를 빌려줬다 전손이 났을 경우 차의 실제 현금가치만큼만 보상을 받을 있다. 차를 빌려주기 바로 직전에 사진을 찍어두지 않을 경우, 6인치 이하의 패인 , 움푹 들어간 , 스크래치는 피해 보상을 받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상 Kiplinger.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