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추워지기 전 꼭 갈아야 할 자동차 부품은?

0
802

윈드실드 와이퍼 블레이드가 자국을 남긴다거나, 유리에 충분히 습기가 있는데도 긁는 소리가 난다면, 새 와이퍼 블레이드가 필요한 시점이다. 짖궂은 날씨에 윈드실드 밖을 보기 위해 머리를 자꾸 움직여야 한다면, 와이퍼 블레이드를 교체할 때가 됐다.

windshield-wipers-rear-wiper-blades-980x316물론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시점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눈과 상식을 이용하면 된다. 와이퍼 블레이드는 쉽게 물, 눈, 진눈깨비를 없애야만 한다. 소금을 길 위에 뿌리는 곳에 산다면 특히 더 중요하다. 마른 소금은 윈드실드를 불투명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와이어 암을 윈드실드에서 끌어당기면, 와이퍼 블레이드에 찢어져있거나 깨진 부분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역시 교체 시점이 됐다는 뜻이다.

와이퍼 블레이드를 갈기 전에, 먼저 젖은 천으로 블레이드를 깨끗이 닦아본다. 와이퍼 암이 구부러졌거나 깨지지는 않았는지도 확인한다. 또한 블레이드가 유리에 편안하게 앉아있는지도 본다. 가끔 암을 유리에서 올려 띄어놓은 뒤 다시 제자리에 놓으면 블레이드가 유리창에 차분히 앉게 한다.

와이퍼 블레이드는 약 20달러대로 저렴하고, 일부 부품점에서는 추가 비용을 받지 않고 설치해주기도 한다. SUV, 미니밴이나 해치백을 갖고 있다면, 뒷 유리창 와이퍼 블레이드도 체크한다.

<이상 Cars.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