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새 박스형 컨셉카는?

0
842

Toyota 가 오리지널 Scion xB 로 미국에서 펑키한 박스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시작했지만, 2015년 2세대 모델을 없애면서 박스형 차급을 포기했다. 그래도 뉴욕 오토쇼에서 데뷔한 FT-4X 를 시작으로 다시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번 도쿄 모터쇼에서 Tj Cruiser 를 공개하면서 관심을 다시 한번 더 확인해줬다.

Toyota 에 따르면, “T” 는 툴박스를 뜻하는데 이 실용적인 작은 기계가 모든 걸 보관할 수 있는 박스처럼 쓰일 수 있기 때문이다. 툴박스는 디자인 영감에서 핵심이었던 것처럼 보인다. 전통적인 철제 툴박스처럼 사면이 다 평평하고 코너는 날카롭다. 다양한 바퀴쇠가 메탈에 박혀있어서 강인한 인상을 준다. 실버 페인트는 차를 더 강인하게 보이게 하도록 하는 침대 라이너 스타일 재질로 코팅된 패널로 액센트를 더했다. 이는 스크래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직선과 실용성의 주제를 그대로 채택했다. 도구들이 대시보드에 있는 넓은 나침함에 정렬돼 있다. 운전대는 바퀴살로 기능하는 수평 직사각형 모양이다. 문짝도 나무못 꽂는 판 같아 보인다. 운전자석을 제외한 모든 좌석이 완전히 접힌다. 옆으로 밀어 여는 뒷문을 더하면 Tj Cruiser 는 실용성 강한 작은 해치백 같아 보인다.

<사진 Toyo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