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새 서브 브랜드는?

0
838

Toyota 가 새로운 GR 스포츠카 시리즈 서브-브랜드를 일본에서 곧 선보이고, 이후 전 세계로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GR 시리즈는 Toyota 의 계열사인 Gazoo Racing 을 본땄는데, 3개 성능 급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최상위는 GRMN (Gazoo Racing Masters of Nurburgring 의 약자) 로 튜닝된 엔진을 갖고 있다. 중간급은 GR 로, 비행기 부품과 Recaro 좌석, Sachs 샥스를 장착한다. 최저급 GR Sport 는 미니밴으로도 나오는데, 특별 튜닝된 서스펜션, 알루미늄 페달과 기타 기능까지 갖췄다. 브랜드는 중고 GR 부품도 공급한다.

최초 계획은 Vitz 의 GR 과 GR Sport 버전을, Prius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Harrier, Mark X, Voxy 와 Noah 의 GR Sport 버전을 내놓는 것이다. Vitz GRMN 은 1.8-리터 수퍼차저 엔진을 갖고 있는데, 2018년 봄에 나온다. 86 GR, Aqua GR Sport 와 Prius GR Sport 모델은 올해 겨울에 나온다.

<Mark X>

<Prius PH-V>

<Voxy>

<Vitz>

<Harrier>

이번 새 브랜드를 내놓으면서, Toyota 는 Area 86 샵을 모두 폐쇄하고 GR Garage 브랜드를 새로 연다. Toyota 는 GR 시리즈를 점차 해외로 확장할 계획인데, 올 3월 유럽에서 공개했던 수퍼차저 4기통 210 마력 Yaris GRMN 이 첫 모델이 된다.

<사진 Toyota>

그러니깐, 토요타의 자랑은 “나”라는 소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