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가장 빠른 SUV 세계 신기록

0
2372

Toyota Land Cruiser 가 긴 활주로에서 시속 230마일을 찍으면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SUV 타이틀을 차지했다. 그렇다고 아무나 이걸 따라 해서는 안 되니 조심하시길.

Toyota 는 Land Speed Cruiser 라고 이름 붙인 차에 몇 가지 변화를 줬다. 엔진은 Land Cruiser의 보통인 381 마력 5.7리터 V8 그대로이지만, 엔지니어들은 거기에 대형 터보차저 두 개를 추가했다. 결국 엔진 출력은 5배가 넘는 2천마력이 됐다.

여기에 시속 200마일 이상이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것도 필요했다. 서스펜션을 낮춰서 트럭이 땅에 거의 닿게 했고, 더 넓은 타이어를 끼우기 위해 서스펜션을 개조했다.

전직 NASCAR 참가지인 Carl Edwards 가 기록 수립을 위해 California의 Mojave Air and Space Port 에서 핸들을 잡았다. 활주로가 2.5마일이었다. 첫 도전에서 Edwards 는 시속 211마일을 찍었고, 엔지니어들이 터보차저 출력을 더 끌어올리고 나선 두 번째 도전에서 시속 230마일을 기록했다.

지금까지 기록은 Bentley 가 개조하지 않은 Bentayga 의 양산 모델로 시속 187마일을 찍은 거였다.

<사진 Toyota Pressroom>

토요타의 SUV 자부심, 토요타 하이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