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코롤라에 새롭게 추가된 이것은?

0
121 views

2018 New York Auto Show를 맞아 Toyota 가 올 뉴 2019 Corolla 해치백을 선보였는데 기존 Corolla iM을 대체한다. 역사로 사라지는 iM 과 달리 이번 새 해치백은 1인치가 더 낮지만, 1인치 더 넓고 길어졌다. 바깥을 더 잘 보이게 하기 위해 후드는 낮아졌다. Toyota 는 더 조용해지고 더 안락해지지만 더 빠른 핸들링을 제공할 거라고 밝힌다.

후드 아래를 보면 2리터 4실린더 엔진이 있는데, iM의 1.8리터보다 더 세지고 연비가 나아졌다. 6단 매뉴얼이나 무단연속자동 트랜스미션이 있다. 무단연속자동 트랜스미션은 런치 기어를 채택해 스탑에서 더 빠른 반응을 보인다. 패들 시프터 역시 매뉴얼 컨트롤을 가능케 한다.

2019년형 Toyota Corolla 해치백은 두 가지 트림으로 나온다. 베이스 SE 모델의 스탠더드 사양에는 16인치 얼로이 휠, LED 헤드라이트, 자동 온도조절, 리어뷰 카메라, 8인치 터치스크린, Wi-Fi 핫스팟, 6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Apple CarPlay, Amazon Alexa 가 들어간다. Corolla 해치백은 보행자와 자전거 감지가 되는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와 차선 유지 보조, 속도 자동 조절 크루즈 컨트롤이 들어간다.

XSE 트림은 18인치 휠, 방향 조절 헤드라이트, LED 안개등, 크롬 그릴 서라운드 등이 추가된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 올해 여름부터 2019년형 Toyota Corolla 해치백은 딜러에 전시된다.

<사진 Toyota Pressr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