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대표모델 LS, 더 대담해져 돌아오다

0
1018

대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플랙십 flagship 은 흔한 럭서리 모델 이상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인상적인 기술이 거의 모든 차에 들어가고 있는 시대에, 프리미엄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게 사실 갈수록 찾기 힘들어지고 있다. 그러나 곧 나올 LS flagship을 통해 Lexus는 대형 세단 등급에서 기준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믿고 있다.

Detroit 오토쇼에서 공개된 2018년형 Lexus LS는 독일 경쟁작을 제칠 수 있는 파워트레인, 서스펜션, 안전 기술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LS는 현재 4.6-리터 V-8 엔진이 없어지고, 트윈터보 3.5-리터 V-6을 얹었다. 415마력에 442 파운드/피트 회전력 (이전 V8 엔진 386마력 + 367 파운드/피트 회전력)의 신형 LS는 시속 0에서 60마일을 4.5초에 끊는다.
BBy4IPO10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은 회전력 변환 장치 (torque converter – 작동유를 이용하여 회전 동력을 자동적으로 가감 변속 장치)을 통해 작동하지만, 기어 변속 시간은 경쟁작들의 이중 클러치 변속기와 동일하다.

LS 는 럭서리 모델 플랫폼을 향한 Lexus의 올뉴 글로벌 설계도의 첫 모델이다. 1.3 인치 더 커진 휠베이스에도 불구하고, 신형 LS는 기존 모델보다 200 파운드 더 가벼워지고 Lexus 사상 최고로 단단하다. 핸들링과 승차감, 실내 정숙도 향상이 이뤄졌다고 Lexus는 강조한다.

새 모델은 약 0.6 인치 낮아졌고, 후드와 트렁크는 약 1.2 인치와 1.6 인치 낮아졌다. 그래서 단호해보이는 오버 펜더 (over-fender, 폭이 넓은 와이드 타이어를 쓰면 타이어가 휠 하우스 밖으로 튀어나오는 일이 있다. 이것은 위험해서 보통 펜더를 추가하는 일이 있는데 이를 오버 펜더라고 한다) 와 곡선형 문은 나긋한 탑승 공간이 근육질 둔부 위에 앉아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BBy4GwK

<이상 MSN.com 참조>

2017 도요타 코롤라 가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