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속 자동차 관리팁

0
71 views

 

11111
1. 정기점검

모든 자동차 관리팁의 첫번째 조언은 항상 ‘정기 점검’이다.

첫째, 베터리를 점검하자. 외부 열기로 인해 뜨거워진 베터리는 폭발할 수 있다. ‘인터스테이트 베터리 (Interstate Batteries)’에 따르면 “3년 이상된 베터리를 사용하는 자동차 중 30%가 베터리를 자체 충전하지 못해서 문제가 발생한다” 고 말했다.

둘째, 엔진오일과 냉각수 레벨을 확인하자. 자주 액체의 레벨을 체크하고, 특히 냉각수 넣는 곳의 호스를 보면 냉각 장치와  워터 펌프를 서로 연결하는 고무 호스 부분에서 액체의 누수가 자주 발생함으로 주의하자.

셋째, 브레이크, 트렌스미션, 파워스티어링 오일 레벨을 점검하자.

22222

  1. 타이어

적절하게 공기가 들어간 타이어는 타이어펑크를 예방하고 타이어 수명을 연장시킨다. 권장 공기압보다 적게 공기가 들어간 타이어는 지면과 마찰시 더 많은 열을 발생시키고 특히 더운 날씨에는 타이어를 더 닳게 만든다. 따라서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은 적정치보다 조금 높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33333

  1. 에어컨 점검

차량의 에어컨이 예전과 다르게 시원하지 않다면, 에어컨 시스템 내에 냉매가 누수되는지 의심해 봐야 한다. 또한 금이간 유리나 벤트는 더운 공기를 차량 내부로 들어오게함으로 즉시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1. 태양 피하기

Cars.com은 뜨거운 태양 때문에 실내에 들어가기 힘들 정도로 차량 내부가 뜨겁다면, 차의 모든 문을 열어놓고 더운공기를 내보내라고 조언한다.  또한 비닐이나 가죽시트는 여름날 더욱 뜨거워지기 때문에 그늘에 차를 주차하지 못한다면 운전석이나 운전대 만큼은 가려주도록 하자.

Car Girl 도희 블로거

 

도요타 하이랜더 연비는?
하이랜더 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