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재규어? 작지만 매운 E-페이스(FACE) 탄생

    0
    538 views

     

    작지만 역동성을 강조한 재규어 E-페이스. Photo=Jaguarnews

    콤팩트 럭셔리 SUV 시장에 뉴페이스가 나타났다. 작고 야무지게 생겼지만 달고 있는 배지가 예사롭지 않다. 바로 퍼포먼스 럭셔리 브랜드인 재규어가 만들었기 때문. ‘E-페이스’라는 이름의 5도어 콤팩트 SUV는 중형 사이즈 F-페이스에 이어 재규어 SUV 라인의 막내로 등장했다.

    E-페이스의 첫인상은 영락없이 재규어 F-페이스를 닮았다. 낮게 깔린 눈매와 커다란 그릴. 그리고 범퍼 디자인도 역동성을 가미해 만들어졌다. 특히 그릴 내부는 재규어 특유의 매쉬타입 디자인을 가미해 고성능 스포츠카의 이미지도 부각시켰다.

    E-페이스의 크기는 길이X너비X높이 각각 173X74.7X64.9 인치. 비슷한 급으로 살펴볼 수 있는 랜드로버 이보크가 길이X너비X높이 각각 172.1X74.8X63.2 인치 인 것을 따져볼 때 E-페이스의 크기를 짐작해 볼 수 있다. E-페이스는 특히 동급에서는 드물게 21인치 휠을 적용, 조금 더 꽉차보이는 단단함을 연출하고 있다.

    리어뷰는 F-페이스의 향기가 느껴진다. Photo=Jaguarnews
    2.0 터보 엔진으로 경쾌하게 달리는 E-페이스. Photo=Jaguarnews

    파워트레인 역시 재규어의 퍼포먼스 DNA를 그대로 담고 있다. 2.0리터 터보 엔진을 통해 246마력/5,500rpm을 내며 변속기는 9단 자동이 조합된다. 구동방식은 앞바퀴굴림을 기본으로 AWD를 적용해 다이내믹함을 더했다. 여기에 재규어 만의 능동적 안전 기술 등이 대거 적용됐고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 주차 어시스트 등의 기능도 선보인다.

    재규어 특유의 간결한 인테리어 테마가 E-페이스에도 적용됐다. Photo=Jaguarnews

    E-페이스의 인테리어는 재규어 특유의 깔끔함에 퍼포먼스를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ㄱ’자로 구성된 센터 패널에는 10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달았다. 이를 통해 다양한 스마트 커넥티드 기능을 즐길 수 있고 계기판은 12.3인치 풀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재규어 E-페이스는 2018년 초 북미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약 $38,600 시작인 것으로 알려졌다. E-페이스의 경쟁 모델로는 BMW X2, 볼보 XC40, 랜드로버 이보크, 미니 컨트리맨 등을 들 수 있다.

    잠깐!!! E-페이스의 경쟁이 BMW, 볼보 말고 하나 더 있는거 잊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