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LAX! 살아남는 꿀팁

0
1692

 

10940503103_dec8a73ca0_b

1.우버나 리프트 이용하기

공항으로 갈 때만 이용이 가능하고 공항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이 불가능했던 우버와 리프트가 달라졌다. 올 상반기부터 LA 국제공항(LAX)에 우버와 리프트 출입이 가능하다. LAX는 탐 브래들리 국제공항과 4번 터미널 중간 지점에 ‘라이드 서비스 픽업 존’을 별도로 설치했다.

 

  1. 공항버스 이용하기

LAX 플라이어웨이 버스를 이용하면 LA다운타운 유니온 스테이션, 밴나이스, 웨스트우드, 샌타모니카, 할리우드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다. 차비도 최소 8달러에서 10달러로 주차비보다 훨씬 저렴하다. 버스 운행 정보는 웹사이트(www.lawa.org/FlyAway)에서 확인 가능하다.

 

  1. 파킹은 주차장 ‘C’에

차를 몰고 공항에 가야한다면 주차장 C를 이용하라. 요금이 가장 싸다. 하루 종일 주차 해도 13달러다. 하지만 공항 이용객이 많은 이 주에는 주차장C가 가장 먼저 찰 확률이 높다. 공항 근처의 사설 주차장은 하루 이용 요금이 30달러 정도다.

 

  1. 픽업하러 잠깐 정차 할 때는 LAX 교통 상황 미리 확인하기

공항 교통 상황 안내 웹사이트(www.lawa.org/laxtrafficmaps.aspx)에서 교통 체증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항 내부로 진입하기 전 교통 상황을 확인해 전화로 만나기 좋은 장소를 정하자.

 

  1. 공항일대 ‘뒷 길(backroad)’ 사용하기

주변 뒷길을 적극 활용하자. 뒷 길은 ‘도둑 길(the sneak)’, ‘옆 문(the sidedoor)’ 등 별칭이 붙은 길이다. 공항 관계자에 따르면 “도둑 길은 차량 통행이 상대적으로 적어 한적하고 길을 찾기도 쉬운 편이라 이 길을 이용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1. 가장 혼잡한 시간 피하기

오전 6~9시, 오전 11시~오후 2시, 오후 7~11시는 가장 공항이 혼잡한 시간이다. 가능하면 이 시간대를 피해서 이용하자.

 

짐 가득 싣고 여행가기 좋은 차
HLD_MY14_0019_V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