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는 크리스마스 직후 사야 할 이유

0
1298

새차를 사기 가장 좋을 때는 새차가 꼭 필요할 때다. 하지만 꼭 이 때가 아니면 안 되는 게 아니라면, 새차 구입에 더 유리할 때가 있다.

그 중 가장 좋을 때가 크리스마스 직후 연말까지이다. 딜러와 세일즈 직원들이 연말 판매 목표량을 채우기 위해 마지막 최선을 다하기 때문이다. 차 회사들이 연말이면 잘 팔리지 않는 모델을 빼기 위해 딜러에게 인센티를 많이 준다. 세일즈 직원들도 특정 모델에 걸린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 손님에게 딜을 해줄 가능성이 높다. 1 – 2월에 보통 판매가 떨어질 걸 대비해 12월 판매량을 극대화하려고 한다.

holiday-car-sales-events-670x282또 다른 이유는 새로운 연식 모델이 지난 여름부터 딜러 매장에 들어오기 시작해 10월말이면 가득 찬다. 딜러는 매장에 남아있는 이전 연식 모델을 빨리 팔아서 새차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남은 구형 모델에 인센티브가 많은데, 단점은 구형에는 컬러와 옵션에서 선택의 폭이 많지 않다는 거다.

크리스마스 직후가 좋은 또 다른 이유는 월말/분기말/연말이 모두 겹치기 때문이다. 12월 마지막 날까지 기다리지 않는 게 나은 이유는 딜러가 마감 이전에 판매 목표를 채우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전략은 구매 수요가 떨어지는 모델을 공략하는 거다. 그럼 딜이 더 나아진다. 겨울에는 컨버터블을, 여름에는 픽업 트럭을 사는 게 좋은 이유다.

<이상 US News and World Report 참조>

2017 도요타 하이랜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