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의 고성능 주행능력으로 탄생한 현대 신형 ‘벨로스터 N’

0
1546
고성능, 코너링 급주행, 트랙 레이싱에 알맞는 현대 2020 벨로스터 N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주행성능과 짜릿한 주행감성에 신규 변속기 적용으로 새로운 차원의 운전의 재미까지 더한 ‘2020벨로스터 N’을 새롭게 공개했다.

현대자동차의 첫 고성능 브랜드 모델인 벨로스터 N은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N 8-Speed Wet Double-Clutch Transmission, N DCT) 사양을 추가하고 기존 수동변속기 모델의 상품성을 개선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N DCT 사양은 다양한 특화 기능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이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인 ‘운전의 재미(Fun to Drive)’와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이라는 3대 고성능 DNA(핵심 요소)를 새로운 차원으로 구현해냈다.

‘2020 벨로스터 N’에 추가된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기존 건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와 달리 클러치의 작동 과정에 오일을 사용해 윤활성능과 냉각성능을 크게 높여 높은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벨로스터 N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철학을 전달하는 동시에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운전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라며 “성능과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N DCT 적용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또 다른 운전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벨로스터 N은 이달부터 한국에서 먼저 판매되며 미국 판매 시기는 하반기로 예정됐다.

출처: 미주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