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코드와 캠리, 일대일 비교하면

0
457 views

수십년동안 편안하고 연비 좋고 내구성 좋은 교통수단을 찾아온 소비자들은 최종적으로 Honda Accord 와 Toyota Camry 세단에 주목해왔다. 이 두 모델의 매력은 섹시한 라인이나 세계 최고 스피드라는 약속에 있지 않다. 대신 다섯 명의 성인이 앉을 수 있는 내부 공간, 차분한 승차감, 조용한 실내, 넓은 적재 공간, 연비 등이 자랑거리다. 물론 다른 주목할만한 경쟁 중형차도 있지만, Consumer Reports 독자들이 끊임없이 하는 질문은 그 경쟁자들이 Accord <아래 사진>나 Camry 와 비교할 수 있냐는 것이다.

2016HOC010010_1280_01수치와 관련해서는, 두 세단이 거의 비슷하다. 둘 모두 4기통과 6기통 엔진으로 나오고, 6단 오토와 무단변속기, 5인승으로 같다. 시작 가격은 약 $22,000 선이다. Accord 의 최상위 모델은 Hybrid Touring 의 $36,790이고, Camry XSE는 $32,600다.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Accord에 있는 6단 매뉴얼 변속기다.

두 세단은 내외부 사이즈가 거의 비슷하다. 높이가 조금 높으면 반대로 레그룸은 좀 짧다. 앞뒤 시트 편안함, 타고 내림, 컨트롤, 내부 핏과 피니시, 트렁크 공간의 등급은 거의 같다.

성능과 연비에서 조금 차이가 있지만,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다. Accord 는 둘 중에서는 좀 더 스포티하다. 출발해 시속 60마일에 이르는 시간이 좀 더 빠르다. 그러나 Camry 는 시속 45 – 65마일 주행 구간에서는 더 빠르다.

4기통 버전을 비교해보면 Accord가 좀 더 절약할 수 있다. 연비가 더 낫고, 주행거리도 더 길고, 1만2천마일 주행에서 연료를 30갤런 더 적게 쓴다. 절약액은 주행거리가 길어질수록 더 늘어난다.

2016-Toyota-Camry-driving-pr-3-2016-Cars-II

모든 Camry<위 사진>는 파워 드라이버 시트가 스탠더드로 나오는 반면 베이스 Accord LX에서는 옵션으로도 제공되지 않는다. Accord 는 EX-L과 이상 트림에서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되는데 조작이 아주 짜증난다. 전통적인 사각 감지 시스템이 Accord에는 전혀 없다. 대신 LaneWatch 시스템이 들어가는데 센터 스크린에 운전자의 오른쪽 사각을 비디오로 보여준다. 그러나 왼쪽은 안 보인다. 동시에 모든 Accord는 사전 충돌 경고와 자동 브레이킹, 후방 접근 교통 경고등, 차선 유지 도움 등과 같은 첨단 안전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Camry는 내구성에서는 Accord보다 낫다. 4기통 엔진의 연비는 중형차 부분에서 1위는 아니고, 하이브리드 버전이 배터리 팩에 트렁크 공간 일부를 내줘서 짐 적재 공간이 줄었다. 그래도 Camry의 효율적인 내부는 괜찮다. Toyota는 안전 시스템 제공에서 조금 쳐진다.

중형차 부분에서는 Subaru Legacy, Kia Optima, Mazda6, Hyundai Sonata, Ford Fusion 같은 경쟁모델이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마지막으로, 둘 중 하나를 고르는 건 어려운 결정이다. 그래서 도로 테스트의 중요성이 커진다. 사람마다 느낌이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Accord는 스포티한 느낌이 더 난다. Camry는 뛰어난 장기 내구성의 매력이 있다.

<이상 Consumer Reports 참고>

결국 오래가는 자동차는 도요타 캠리
캠리외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