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안전 차여행을 위해 출발 5분 전 꼭 체크할 것!

0
35 views

여름 자동차 여행 시즌이 시작되면서, 주유소에서 5분을 잘 보내면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이하 usatoday 참고>

타이어를 적정 압력으로 유지하면 연비가 향상되고 고장과 심지어 사고 가능성까지 낮춰준다.

권장 압력보다 25% 낮은 타이어는 사고에 처할 가능성이 세 배나 높은 반면, 권장 압력보다 25% 높은 타이어는 적정 압력의 타이어보다 두 배가 높다고 한다. <National Highway Transportation Safety Agency 자료>

easyfilltirealertsystem

타이어 안의 공기가 실제로 차의 무게를 운반해주기 때문에, 적정 압력은 타이어에 구조적인 온전함을 유지해주어 차 탑승자를 A 지점에서 B 지점까지 안전하게 운반해준다.

타이어에 바람이 빠져있으면 타이어의 옆면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한다. 타이어가 밖으로 터져나올 것처럼 보이게 된다.

바람 빠진 타이어를 운전하게 되면 에너지가 더 많이 필요하게 되므로 타이어 마모가 늘어나게 되고 연료 소모도 증가한다. 바람 빠진 타이어는 타이어 데미지 역시 증가시켜 약한 부분을 만들고 나중에 망가질 수도 있다.

 

바람을 너무 많이 집어넣은 타이어 역시 문제다. 짐을 너무 많이 실었거나 온도가 너무 높은 날씨에 장거리 운전을 하면 펑크가 발생할 수도 있다. 타이어 압력이 높으면 차 회사에서 의도한 것보다 더 적은 타이어 표면이 땅에 닿게 되어 핸들링에 문제를 일으킨다.

  • 타이어에 적시된 압력의 상한선을 넘어서도 안 된다.

 

한가지 색만 고르라면?
하이랜더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