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SUV 두 모델은?

0
2997

2022 기아 텔루라이드가 에드먼즈 어워드에서 최우수 SUV로 3년 연속 선정됐다. 미국 내 텔루라이드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지난 2021년 11월 기아 브랜드 판매에서 1위를 차지했고 3년 전 출시 이후 지금까지 텔루라이드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애드먼즈 최우수상은 부문별 최상위 신형 차량으로 구성된 최종 후보군 중에서 에드먼즈 편집자들이 평가하고 순위를 매겨 최종 승자를 결정한다.

이번 수상과 관련 알리스테어 위버 에드먼즈 편집장은 “기아 텔루라이드는 승차감과 첨단 기술 사양, 그리고 높은 가치를 조화롭게 갖춘 최고의 SUV”라고 소감을 전했다.

에드먼즈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수상, 켈리블루북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아 텔루라이드. Photo=KIA usa media

에드먼즈 텔루라이드의 3년 연속 수상 외에 켈리블루북(KBB)도 기아 텔루라이드와 셀토스를 ‘2022 베스트 바이 어워드’에 2년 연속 동급 부문 최우수 소형 SUV로 뽑았다. 켈리블루북 편집자들은 미국 내 판매 중인 300대 이상의 2022년형 모델들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기반으로 ‘베스트 바이 어워드’ 수상 모델을 선정했다. 켈리블루북 편집자들은 “훌륭한 스펙과 멋진 외관을 갖춘 2022년 텔루라이드는 화려한 컨트리클럽 또는 근교 주택가와도 어울리는 SUV”라고 평가하고, 셀토스와 관련해서 “현대적인 기술과 안전성, 그리도 동급 최고의 적재 공간을 갖춘 모델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해 서브콤팩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평가 취지를 밝혔다.

켈리블루북이 인정한 최고의 서브 콤팩트 SUV 기아 셀토스. Photo=KIA usa media

이번 미국 내 주요 언론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과 관련 기아 북미권역본부 및 미국판매법인 윤승규 본부장은 “텔루라이드와 셀토스가 켈리블루북의 자동차 전문가들로부터 각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입장을 밝혔고 3년 연속 에드먼즈 어워드 수상과 관련해서는 “텔루라이드를 최고의 SUV로 선정해준 에드먼즈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경쟁이 치열한 미국 내 SUV 시장에서 3년 연속 텔루라이드가 최고의 SUV로 선정된 것은 기아가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품질과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