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별해야 할 도요타 모델은?

    0
    1,686 views

    판매가 주춤해지면서 두 가지 인기 없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2018년부터 플러그를 뺀다. Toyota Prius v hybridFord C-Max hybrid / 플러그인 이다. Green Car Reports 에 따르면, 레귤러 Prius 의 더 길고, 더 높은 왜건 버전인 2018년형 Prius v 가 나오지 않는다. 비슷하게, Automotive News 는 C-Max Energi 플러그인의 생산이 9월에 끝났고 하이브리드도 2018년 중순에 끝난다고 보도했다.

    Prius v 는 레귤러 모델과 비해서 잘 팔린 적이 없었다. 레귤러 모델보다 조금 더 넓은 짐과 승객 탑승 공간이 있지만, 연비는 조금 더 떨어졌고 가격도 조금 비쌌다. Toyota 의 자체 모델 라인업도 단종에 한몫 했다. Toyota RAV4 Hybrid 의 판매가 올해 늘었고, 이 모델이 v보다 연비가 좋지 않았음에도 SUV가 왜건보다는 더 인기가 많았다.

    Ford C-Max 의 판매가 올해 조금 늘었지만, 생산이 매우 제한돼 있는 GT 외에는 회사 전체에서 가장 안 팔리는 모델이었다. Ford 는 또한 2013년에 자체 내부 테스트 결과에서 에러를 발견한 뒤 Hybrid 의 연비를 낮췄다.

    전체적으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수요가 싼 개솔린 가격 속에 줄었고, 전기차에 대한 연방 세금 혜택을 없애겠다는 현 정부의 정책과 맞물려 인센티브도 줄었다. 플러그인 Ford C-Max Energi 는 현재 $4,007 택스 크레딧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의회에서 세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이마저도 없어진다.

    그렇다고 이 소식이 나쁜 건만은 아니다. Green Car Reports에 따르면, Prius v 는 다른 시장에서는 계속 팔리고, Automotive News 는 C-Max의 개스와 디젤 버전은 유럽에서 계속 경쟁한다.

    <사진 각 회사>

    그 말은, 앞으로 대신 더 좋은 차량에 집중을 하겠다는 말이네요? 예를들면…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