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소유주에 450달러 리베이트

SCE 가정용 전기 이용 고객

0
1820

남가주에디슨(SCE)사가 전기차 소유주에게 450달러 리베이트를 제공한다고 22일 발표했다.

SCE는 주 정부의 저탄소연료기준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크레딧을 저탄소 운송 연료로서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겠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완전 전기차(EV)나 플러그인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을 소유한 가정용 전기 이용 고객이다. 하지만 시 소유 전기를 공급받고 있는 전기차 소유주에게는 혜택이 주어지지 않는다.

LA수도전력국(DWP), 패서디나 수도전력국, 아주사 수도전력국은 현금 리베이트 프로그램이 없다.

대신 LA수도전력국은 전기차 소유주가 별도의 미터기를 사용해 충전할 경우 할인된 전기요금을 받고 있고 EV 가정 충전기 구입시 최대 500달러를 리베이트로 제공하고 있다.

패서디나 수도전력국은 전기차 구매와 관련된 현금 리베이트는 없고 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유주에게 200달러 상당의 LED 전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주택이나 사업체에 240볼트 충전기를 설치하는 가정용 또는 상업용 고객에 대해 400달러의 크레딧을 준다.

SCE의 현금 리베이트는 관련 신차 구입자 외에도 리스한 경우, 중고차 구입자도 받을 수 있다. SCE는 서비스 지역 안에 약 10만대의 해당 차량 소유자가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전기차는 2016년에 전체 자동차 시장의 1.9%를 차지했으나 올해 1분기에는 2.7%로 상승했다.

전기차는 현재 캘리포니아의 경우 연방 세금 크레딧으로 7500달러, 주 정부에서 2500달러 리베이트를 주는 프로그램의 혜택을 볼 수 있다.

SCE의 전기차 리베이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웹사이트(scecleanfuel.com)를 참조하면 된다.

김병일 기자

Long Weekend는 토요타 하이랜더와 함께 여행을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