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에 뛰어든 MINI! 다음달 쿠퍼S E 대공개!

0
2,097 views

미니의 순수 전기차 하드톱 모델이 다음달 베일을 벗을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자동차 전문지에 따르면 미니는 전기차 모델에 대한 시험 주행을 끝내고 양산 준비를 끝낸 것으로 알려졌다. ‘2020 미니 쿠퍼 S E 하드톱’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될 예정인 전기차 모델은 1회 완전 충전으로 약 200마일을 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니는 지난 2017 독일 프랑크푸르트 오토쇼를 통해 콘셉트 모델을 선보인 이후 2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다양한 주행 시험을 거쳤다. 미니는 오는 2025년까지 약 12대의 전기차 모델을 내놓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2017 프랑크푸르트 오토쇼에서 공개 된 미니의 순수 전기 콘셉트 모델. Photo=MINI NEWS

2020 미니 쿠퍼 S E는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까? 먼저 비슷한 사이즈의 순수 전기차 모델인 BMW i3와 비교해보면 두 모델은 같은 모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i3의 경우 뒷바퀴 축에 모터를 놓은 것과 달리 미니 전기차는 앞바퀴 축에 모터를 달았다. 모터는 약 184마력 정도의 파워를 낸다. 이 정도 힘은 현재 가솔린 터보 차저 미니 쿠퍼가 내는 파워 189마력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미니 전기차를 기대하고 있는 마니아들은 오히려 주춤거리지 않고 곧바로 반응이 오는 전기차 미니가 가솔린 터보보다 더 빠르고 활기차게 달려나갈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개 된 티저 영상에서도 미니 전기차가 항공기를 끄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전기로 만든 힘에 대한 기대를 부풀리고 있다.

미니 마니아들은 벌써부터 순수 전기차 모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Photo=MINI NEWS

미니는 신형 전기차를 영국 옥스포드에 자리한 공장에서 만들 예정이다. 다만 주요 전기차 파워트레인은 독일에서 생산한다. 미니는 이전에도 E 모델 콘셉트 모델과 더불어 영국 수제 자동차 제작업체 스윈드가 클래식 미니 전기 모델을 만들기도 했다. 미니라는 아이코닉은 전기차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는다.

새롭게 등장하는 미니 E 모델 외에 현재 판매중인 미니 컨트리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역시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컨트리맨에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기 AWD 시스템과 함께 최대 $4,000까지 텍스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출력은 유지하면서 연비를 높이는 등 실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미니는 앞으로 다른 미니 모델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할 것으로 보여 눈길을 끈다.

공개를 앞둔 미니 전기차 모델의 티저 영상

미니는 유럽 시장에서 전기 미니 하드톱 모델에 대한 선 주문을 받고 있다. 가격이나 기타 자세한 스팩은 공식 공개와 함께 알려질 예정이며, 미국 판매 시기와 가격은 미정이다. 전문가들은 미니 컨트리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36,900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볼 때 순수 전기차 미니 역시 비슷한 가격 내지는 그보다 조금 저렴할 것이라는 전망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