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커피 쏟았을 때 청소법

0
1851

왠만한 차에서는 커피 자국을 발견할 수 있다. 어떻게 커피 자국을 없앨 수 있을까. Autoblog Details 에서 소개한 방법을 옮겨본다.

우선 모든 커피 자국이 똑 같은 건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커피가 쏟긴 차의 재질과 우유와 크림의 혼합 비율에 따라서 청소 방법이 달라진다. 카펫에 커피가 쏟아졌다고 가정하면, 쏟은 곳에 타월을 대고 손으로 꾹 눌러준다. 문지르면 안 된다. 문지르면 옆으로 번진다. 블랙커피냐 아니면 밀크나 크림이 들어있었냐에 따라, 처리법도 다르다. 블랙 커피라서 밀크가 없었다면, 가정용 흰식초와 물을 1:2 비율로 섞는다. 혼합한 걸 커피 쏟은 곳에 붇고 깨끗한 타월로 닦아낸다. 식초 혼합물을 그 자리에 몇 분 간 그대로 둔 다음 찬 물로 행궈낸다. 마를 때까지 닦는다.


커피에 우유나 크림이 들어있었다면, 번지는 걸 막기 위해서 바로 주위를 닦아야 한다. 그러나 우유에 들어있는 단백질 얼룩에 먼저 신경을 써야 한다. 그런 뒤 커피에서 나오는 색을 처리한다. 우선, OxiClean 같은 효소 세제 한 스푼을 물 한 컵에 첨가한다. 이 물을 커피 쏟은 곳에 스프레이해서 10 – 15분 정도 놔둔다. 그런 뒤 닦아내고 필요하다면 가벼운 솔로 닦는다.

그런 뒤 커피나 타닌에 한번 더 주의한다. 식초와 물 혼합법을 다시 쓴다. 변색된 게 조금 있다면, 지정된 차 인테리어 섬유 클리너를 부드러운 붓에 묻혀서 색이 바랜 부분을 닦는다. 그러고 말린다. 액체 진공청소기를 사용해서 과도한 남아있는 청소액을 없애고 커피 자국 주위를 말린다. 커피 자국을 없애는 건 미니 화학시간 같아서 약간 헷갈릴 수 있지만 두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쏟은 걸 빨리 닦고 밀크와 크림이 들어있었다면 처리법이 달라진다.

<사진 출처 Pixabay.com>

연비 좋은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