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리스할 때 잊지 말아야 할 두 가지

0
1393

 

차를 리스하는 건 새로울 게 전혀 없다. 리스를 통해 차를 파이낸싱한 게 꽤 오래 됐다. 그러나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면 리스가 헷갈릴 수도 있다. 리스가 정말 나한테 맞는 방법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떻게 리스를 할 수 있는지도 답답할 수 있다.

리스는 최신 차를 몰고 싶은 사람, 평균보다 운행 거리가 짧은 사람, 다운페이먼트로 모아둔 게 적은 사람, 차를 구매할 때 트레이드인 할 차가 없는 사람에게 맞다. 하지만 리스를 고려할 때 아래 두 가지는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98413d900a0d02b701de152f42aaeb1a

  • 우선 월 페이먼트가 가장 중요한 숫자인 건 분명하지만, 딜러에서 실제 협상을 할 때는 가장 중요한 게 아니다. 구매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명심하자.
    구매 가격을 먼저 네고해야 한다. 월 페이먼트는 특정 옵션이 포함된 구체적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모델의 구매 가격에 따라 달라진다. 광고에서 어떻게 나왔든 상관 없다. 그러니 리스할 때도 온라인에서 특정 모델의 거래 가격을 잘 살펴봐야 한다. 가격이 정해지면, 그때 가서 리스하고 싶다고 말해야 한다.
  • 잊지 말아야 할 또 다른 점은 리스 계약 기간이 있다는 거다. 미리 리스 차를 반납하는 건 쉽지 않다는 거다.
    대부분 리스는 3년 간다. 물론 계약 기간보다 더 일찍 차를 반납할 수도 있지만 페널티가 있다. 리스 계약의 조기 종료, 특히 계약 기간이 시작된 지 얼마 안 됐을 때 끝내면 페이먼트가 확 올라간다. 이런 정보나 구체적인 페널티 금액은 미리 공개할 필요가 없으므로, 리스 계약 서명할 때 잘 찾아봐야 한다. 이런 조항은 차를 도난당하거나 계약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할 때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차를 구입하거나 딜러에서 다른 걸 리스하고 싶어서 리스를 빨리 반납하기 원한다면, 페널티를 내지 않을 수 있다.

<이상 US News and World Report 참조>

가족용 SUV 2017 도요타 RAV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