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사기 전 꼭 알아야 할 10가지

    0
    845 views

    새차든 중고차든 차 구입은 힘겨운 과정이다. 많은 차 영업직원들이 차를 사서 가도록 온갖 기술을 동원할 것이기에, 소비자가 미리 준비를 잘 해서 가야한다. Credit.com 에서 제안하는 아래 10가지 팁과 전략을 알고 가면, 가장 싼 가격에 고품질 차를 살 수 있을 것이다.

    1. 대출을 생각하라.
    얼마 다운페이먼트 할 건지, 월 페이먼트는 얼마까지 감당할 수 있는지 미리 생각해둬야 한다. 그럼 자신에게 맞는 대출 조건을 알 수 있게 된다.

    2. 크레딧 스코어 체크
    크레딧 리포트를 미리 뽑아서 크레딧 스코어와 거기에 맞는 이자율을 알고 있다면 딜에 유리하다.

    3. 여러 곳 비교 샤핑하기
    아무 사전 준비 없이 한 군데 딜러만 가서 구매 결정을 한다면 좋지 않다. 웹사이트 여러 곳을 둘러보고, Autotrader 같은 곳에서 원하는 차종을 미리 둘러본다.

    4. 가격 비교
    여러 딜러에서 미리 차 가격을 받아서 비교한다. Kelley Blue Book 에서 인보이스 가격도 한번 점검한다. TrueCar 에서는 주변 시세를 알 수 있다.

    5. 트레이드-인 밸류 미리 점검
    지금 몰고 있는 차를 트레이드-인 할 생각이라면, Kelley Blue Book 같은 곳에서 현재 중고 가치를 미리 뽑아본다.

    6. 테스트 드라이브
    아무리 친근한 모델이라도 미리 한번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고 구매 결정을 해야 한다. 특정 차에서 흔들리거나 이상한 점은 없나 살펴볼 기회다.

    7. 차 이력 살펴보기
    중고차 구입의 경우 다른 과거 구매자의 후기를 살펴본다. 차도 CARFAX 에서 이력을 알아본다.

    8. 수리 기록 점검
    특정 차의 수리 기록 체크 이외에 그 모델 전체의 내구성 기록 같은 것도 점검한다. J.D. Power 와 Consumer Reports 의 내구성 등급도 알아본다.

    9. 인스펙션 하기
    중고차의 경우 판매자에게 전문가로부터 받은 인스펙션를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이슈가 있으면 미리 알아놔야 한다.

    10. 소비자 권리 알기
    워런티 패키지와 리턴 조건을 알아본다. 워런티를 추가로 더 구입할 건지, 주에서 소비자 보호법은 있는지도 알아본다.

    <사진 pexels.com>

    가장 중요한건 “무슨 차를 사는가” 아닌가요?? 그러면, “나”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