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수리하기 전 꼭 물어봐야 할 5가지

0
3657

어느 누구도 차 고치러 가는 걸 좋아하지는 않는다. 그래도 운전하다 보면 안 갈 수는 없는 일.

그래서 좋은 미캐닉을 만나서 바가지 쓰지 않고 차를 고치는 게 제일 좋다. CBS머니워치닷컴에 올라온 미캐닉 결정하기 전 꼭 물어봐야 할 5가지를 소개한다. 이 질문을 통해 미캐닉의 실력을 확인하자.
Car-repair-service

1.이차 회사의 차를 만져본 경험이 있나?
대부분 미캐닉은 포드, GM 등 미국차와 일본차는 수리해 본 경험이 있다. 그러나 독일제 차를 갖고 있다면, 특정 지식과 도구가 필요하다. 벤츠, BMW, 미니, 아우디, 폭스바겐 등은 전문 수리점을 가는 게 좋다. 엉뚱한 곳에 먼저 가서 돈, 시간 낭비하지 않길.

2. AAA 인정미캐닉인가?
AAA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수리점이 미 전국에 7,800군데가 있다. AAA 에서는 재정/보험 상태, 미캐닉의 자격증 소유 여부, 소비자 만족도 등까지 고려한다.

AAA 인정은 못 받은 수리점의 경우 Yelp 같은 웹사이트에 남아있는 소비자 리뷰를 참고한다. 그런 뒤 Better Business Bureau 나 주검찰에 소비자 불만이 접수된 건 없는지 체크하면 좋다. National Institute for Automotive Service Excellence 에서 인증서를 받은 미캐닉이 몇 명이나 되는지도 알면 좋다.

3. 예상견적을 프린트해 주나?
갑자기 수리 비용이 더 많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 중요하다. 캘리포니아를 포함해서 일부 주에서는 법으로 정해진 규정이다. 만약 추가 수리가 필요해 예상 견적보다 더 많이 나올 것 같으면 미리 전화로 알려줘야 한다. 물론 원래 쭉 거래하던 수리점이라면 구두 견적도 충분하다.

4. 부품과노동에 대한 워런티는?
AAA 점검 리스트에는 수리점이 12개월, 1만2천마일 워런티를 제공하도록 돼 있다. 이 조건을 참고한다. 90일 워런티를 들었다면, 다른 곳에 간다.

5. 내차에 이런 이상 현상이 있다. 뭐가 문제인가?
물을 필요도 없어보이죠. 그러나 문제가 무엇인지 알고 있더라도, 증상을 자세히 설명한다. 그래서 답변을 들어보면서 얼마나 성실하게 답변하는지 살핀다.

코롤라 둘중에 뭐가 더 예뻐요?
코롤라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