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오프로드 전용 자동차, 생일 선물로!

0
797
10세 이상 청소년을 위한 오프로드 전용 자동차. Photo=Polaris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오프로드 자동차를 찾는다면 ATV 전문 제조사 폴라리스(Polaris)가 만든 RZR 170 EFI를 주목해보시라. 이 모델은 폴라리스 라인업 중 청소년용 오프로드 전용 자동차로 10살 이상 연령을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용 모델이라고 하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면 성인용 RZR 모델 못지않은 성능이 눈길을 끈다. RZR 170은 전자식 연료 제어 시스템(EFI)을 갖춘 169cc 엔진에 나란히 앉을 수 있는 2개의 시트를 더했다. 여기에 오프로드 전용 서스펜션과 타이어, 안전용 롤 케이지 등을 갖췄다.

폴라리스 RZR 170 EFI 스펙. 청소년이 타기에 좋은 사이즈를 지녔다. Photo=Polaris

RZR 170은 길이 X 너비 X 높이 각각 85 X 48 X 55인치로 10살 이상 청소년이 다루기에 적당한 사이즈를 지니고 있다.  험로 진입을 위한 최저 지상고는 6인치이며 오프로드 전용 휠 타이어를 달았다.

하지만 아무래도 청소년을 위한 모델이기에 안전에 관한 걱정이 먼저 앞선다. RZR 170은 부모가 차량의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으로 넣었고 기타 안전에 관한 가이드, 조종법을 담은 DVD, 헬멧 등을 제공한다. 제조사 측에서는 청소년이 이 차를 운전할 때에는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운전 가능한 대상 연령을 지킬 것과 부모의 감독을 당부한다.

폴라리스가 만든 다양한 청소년 전용 오프로드 모델들. Photo=Polaris

폴라리스 RZR 170 EFI는 톡톡 튀는 라임과 블랙, 화이트와 레드 두 가지 컬러를 고를 수 있다. 가격은 $5,299부터 시작하며 로컬 폴라리스 딜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3,999부터 시작하는 폴라리스 ACE 150 EFI와 같은 다른 청소년용 모델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