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첫 전기차 미션E 가격 공개. 8~9만 달러대 유력

0
988

테슬라 모델S 킬러로 거론되는 포르쉐의 첫 전기차 ‘미션E(MISSION E)’의 예상 가격이 공개됐다. 당초 10만 달러가 넘을 것이라는 당초 깨고 8~9만 달러선으로 정해질 예정. 올리버 불루메 포르쉐 회장이 2017 프랑크푸르트 오토쇼에서 <카> 매거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밝힌 내용에 따르면 미션E는 파나메라 수준의 가격과 2019년 출시를 목표로 하며, 지난 2015년 처음 발표된 콘셉트카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형태를 지닐 것이라 언급하기도. 미션E는 전륜과 후륜에 듀얼 모터를 달아 네바퀴굴림방식으로 달리며 최고속도 약 155마일, 시속 60마일 가속 약 3.5초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현실에서 즐기는 미래. 포르쉐 미션E의 뒷모습. Photo=Porsche media

미션E는 많은 부분에서 테슬라 모델S P100D의 퍼포먼스와 충전 능력을 겨냥하고 있다. 포르쉐는 이미 350킬로와트급 급속 충전 시설에 대한 공개를 했고 이를 통해 약 15분 만에 80퍼센트 충전을 완료할 수 있으며 1회 완전 충전으로 약 300마일을 달릴 수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잠재적 소비자들은 포르쉐의 첫 전기차에 대한 기대가 크다. 특히 미션E가 2시트 쿠페나 해치백과 같은 스타일이 아닌 2+2 시트 구성의 4도어 쿠페 스타일로 나오기 때문에 현재 테슬라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크게 어긋나지 않는다.여기에 사이드미러를 대신하는 디스플레이 기술과 함께 운전자의 시선에 따라 정보가 보이는 인테리어도 새롭게 선보인다. 테슬라 모델S에 대한 지루함이 늘어나는 요즘, 2019년에 등장하는 미션E가 전기차 시장에서도 빠른 포르쉐를 뜻하는 ‘빠르쉐’로 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전기차 시대가 도래했다구요?? 정말 그럴까요?? 아직 내가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