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개스, 이름에 혹하지 마세요

0
77 views

프리미엄 개스 사느라 돈을 더 써야 하나? 여기에 대해 AAA 연구자들이 답을 내놨다.

레귤러 개스만 넣어도 되는 차를 모는 운전자들이 실제 지난해에 프리미엄 개스(91 옥탄 이상)를 넣느라고 낭비한 돈이 21억달러였다고 한다. 그래도 아무런 덕을 본 게 없다고 AAA가 평가한다.

AAA의 연구는 차 회사에서 프리미엄 개스를 넣으라고 권장하는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런 모델은 레귤러로 넣었을 때보다 성능과 연비에서 아주 조금 더 나았다고 한다. 연구가 제시하는 건, 프리미엄 연료는 고 옥탄에 딱 맞춰진 엔진에서 가장 효과가 좋다는 거다. 프리미엄을 넣을 필요가 없는 모델에 프리미엄 개스를 넣어서 볼 수 있는 연비 향상 정도는 비싼 연료 구입비에 비해 효과가 크지 않다고 한다. 결국 프리미엄 연료를 넣으라고 차 회사에서 추천하는 모델에 대한 회색 지대를 없애준 연구 결과다.

AAA 연구에 포함된 차 회사가 고 옥탄 연료를 넣으라고 추천한 모델은 2015년형 Mazda MX-5 Miata, 2016년형 Audi A3, 2016년형 Cadillac Escalade ESV, 2016년형 Jeep Renegade, 2017년형 Ford F-150, 2017년형 Ford Mustang GT 이었다. 테스트 결과, 연비 향상은 평균 2.7%, 마력 증가는 1.4%에 불과했다.

결국 요약하면, 프리미엄 개스를 넣으라고 차 회사에서 추천하는 게 아니라 반드시 그래야 한다고 한 모델에만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 pixabay.com>

더 이상 연비 걱정하지 않고, 마음껏 여행할 수 있는 최고의 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