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끝짱왕 하이퍼이코닉 2017 세마쇼 공개

0
900
현대 북미법인이 2017 세마쇼를 위해 준비 중인 하이퍼에코닉 아이오닉. Photo=Hyundai news

현대 북미법인(이하 HMA)이 2017 세마(SEMA)쇼를 위해 특별한 아이오닉 튜닝카를 공개할 예정이다. HMA는 퍼포먼스 분야의 최고 튜너 중 하나인 비시모토 엔지니어링과 손을 잡고 ‘하이퍼이코닉 아이오닉’ 제작에 들어갔다. 이름에서 보듯 이 차는 일반적인 아이오닉과는 많은 부분이 달라진다. 우선 이 튜닝카의 배경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이며 일반형보다 연비를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 비시모토측은 하이퍼이코닉의 연비를 무려 80mpg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도 공개했다. 이 같은 성능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비시모토는 카본파이버 휠과 구름저항이 낮은 타이어, 마찰이 적은 엔진오일, 여기에 비시모토 드림 에어로 키트로 무장했다. 에어로 키트는 프런트와 사이드 립, 리어휠 커버, 트렁크 스포일러 등으로 구성됐다. 오직 최고의 연비를 위한 세팅을 거친 하이퍼에코닉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지루하다는 편견을 깸과 동시에 한계치를 뛰어 넘는 모델로 평가될 전망. HMA는 이 차를 2017 세마쇼가 열리는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현대 전시관에서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 세마쇼는 ‘Special Equipment Market Association’의 앞 글자를 딴 이름이며 미국을 포함 전세계 자동차 애프터 마켓 용품쇼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행사. 바이어 중심 트레이드 쇼이며 일반인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 다만 일반인 중 자동차 애프터마켓 등에 관심이 있는 경우 바이어로 등록해 쇼를 관람할 수 있다. 미국에서 매년 11월 첫주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쇼가 열린다.

현대 하이퍼이코닉!!! 나랑 비슷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