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스크래치 손쉽게 수리하는 법

0
11038

오 마이 갓! 운전을 잘못 해서 커브를 잘못 돌다가 비싼 얼로이 휠 중 하나에 스크래치가 나다니… 그러나 휠에 구조적으로 데미지를 입힌 직접 상처가 아니라면, 휠 스크래치는 고쳐서 감쪽같이 새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35945

알루미늄 얼로이와 100% 알루미늄 휠이 대부분 새 차에 스탠더드나 옵션으로 나오기 때문에, 스크래치가 난 휠을 깨끗하게 보이게 고치는 비용은 데미지 정도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고치는 게 새거나 중고 휠을 사는 것보다는 싸다.

스크래치 난 휠을 수리하는 과정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체로 먼지, 페인트, 보호 피니시를 없애는 게 포함된다. 데미지 입은 부분을 사포로 닦고, 필요하다면 필러로 메우고, 다시 사포로 닦아서 깨끗하게 피니시한다. 그러고 나서 데미지 입은 부분을 애벌칠하고, 원래 피니시와 같은 색깔로 페인트하고 투명 피니시로 채운다.

조금 더 예술적 감각이 있는 운전자라면 끌린 부분과 겉에 보이는 데미지까지 손볼 수도 있다. DIY 키트가 있어서 사용하면 된다.

휠이 긁히면 겉만 데미지를 입는 게 아닐 수 있다. 휠의 페인트와 투명 피니시가 긁혔다면 녹이 슬수도 있고, 구멍이 나고, 부식될 수도 있다. 리스한 차라면 휠 데미지를 수리하지 않고 있다가는 리스 끝날 때 엄청난 추가 비용을 물어낼 수도 있다.

휠에 계속 상처를 내는 운전자라면 가장자리를 보호하도록 디자인된 타이어를 살 걸 고려해봐야 한다.

<이상 Cars.com 참고>

RAV4 고급 시트RAV4 Inter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