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 캠핌을 위해 탄생한 2023 기아 스포티지 X-프로!

0
오프로드 주행과 터프한 이미지를 강조한 2023 기아 스포티지 X-프로. Photo=KIA usa media

2023 기아 스포티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신형 모델은 여러 장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프로드 주행성을 높인 X-프로 트림에 눈길이 간다. 최근 SUV 제조사들은 노지 캠핑 등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오프로드 및 험로 주행성을 높인 별도의 모델들을 내세운다.

2023 기아 스포티지 X-프로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모델이다. 먼저 최저지상고를 2023 스포티지 일반 모델보다 1인치 높였고, 이전 4세대 모델보다는 무려 1.5인치나 높였다. 이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 시 하체를 보호하고, 장애물 등의 진입과 탈출을 더욱 쉽게 만들었다.

험로 주행에 어울리는 17인치 올-터레인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Photo=KIA usa media

여기에 B.F.굿리치에서 만든 17인치 올-터레인 타이어를 기본으로 달고 나온다. 이 타이어를 어떤 도로 조건에서도 그립과 주행성을 높이는 특징을 지닌다. 타이어와 어울리는 17인치 휠은 무광 검정으로 터프한 이미지를 더한다. 여기에 LED 안개등을 더해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줬으며, X-프로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프로젝터 타입 LED 헤드라이트도 만날 수 있다.

전용 루프랙을 제공해, 루프 텐트 등을 설치하기에 좋다. Photo=KIA usa media

겨울철 앞 유리에 성에가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히팅 기능을 윈드실드와 와이퍼 워셔 노즐에 적용했다. 따라서 산악 지역에서 낮은 기온으로 유리가 얼거나 와이퍼 워셔액 분사 노즐이 막히는 등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노지 캠핑을 위해 험로주행이 필요한 이들에게 어울리는 SUV. Photo=KIA usa media

X-프로에는 기본적으로 187마력 2.5리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자리한다. 여기에 멀티 터레인 드라이브 모드를 통해 노멀, 스포츠, 스마트 및 스노 모드도 고를 수 있다. 특히 스노 모드는 눈길과 같은 길에서 구동력의 앞뒤 5:5 배분을 통한 탈출을 더욱 쉽게 만드는 기술이다. 여기에 X-프로만의 스타일을 위한 투톤 루프가 적용되고 앞 좌석 통풍 시트와 8방향 조절 시트 등도 상급 옵션으로 만날 수 있다.

2023 기아 스포티지 X-프로는 레저와 아웃도어, 그리고 노지 캠핑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SUV다. 눈길을 끄는 세련된 디자인에 적용된 터프하고 거친 느낌의 X-프로. 노지 캠핑과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SUV를 찾고 있다면 내년부터 판매될 예정인 2023 기아 스포티지 X-프로를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