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최고의 가성비 자동차’로 선정된 자동차 TOP 3는?

0
미국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자동차에 뽑힌 2021 기아 쏘렌토. Photo=KIA media

기아의 3개 모델이 <U.S. 뉴스 & 월드 리포트>가 선정한 ‘최고의 가성비 자동차(Best cars for Money)’에 뽑혔다. 매체가 선정한 기아 모델은 2021 포르테, 쏘렌토 그리고 쏘울이며 쏘렌토와 쏘울의 경우는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조사 중 하나인 이번 ‘최고의 가성비 자동차’는 해당 매체가 발표하는 우수 자동차 순위 성적에 따라 품질 순위가 결정되며 거래 가격과 5년간 총 유지 비용을 고려해 차의 가치를 정한다.

낮은 유지비가 장점인 기아 쏘울. Photo=KIA media

이번에 기아 3개 모델이 뽑힌 배경과 관련 제이미 페이지 디튼(U.S. 뉴스 & 월드 리포트) 편집장은 “기아 쏘렌토는 낮은 유지보수 비용과 함께 뛰어난 첨단기능, 승차감, 그리고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소비자가 느끼는 가성비는 매우 훌륭하다.”, “포르테는 넓은 승차 공간과 더불어 기본으로 달려 나오는 사양이 좋다. 이로 인해 많은 자동차 전문가가 포르테를 높게 평가하며 소비자들 역시 낮은 비용으로 소유하기에 적합한 좋은 모델이다.”, “기아 쏘울은 넉넉한 실내 공간과 함께 훌륭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긴 보증기간 덕분에 유지비용을 낮출 수 있고 장기적 관점에서 차의 가치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다양한 기본 사양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기아 포르테. Photo=KIA media

기아 역시 이번 ‘최고의 가성비 자동차’ 선정과 관련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러셀 와거(기아 미국 판매법인 마케팅) 부사장은 “기아는 세계적 수준의 스포티한 세단과 뛰어난 성능을 지닌 SUV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업계 최고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최고의 가성비 자동차’에 뽑힌 것은 기아의 경쟁력과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이유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기아는 최근 신형 모델들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미국 시장에서 역대 최고의 1월 판매를 기록하는 등 올해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특히 브랜드 로고 및 슬로건 변경과 더불어 향후 미국 시장을 선도할 EV 자동차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플랜도 발표했다. 기아의 저력은 앞으로도 미국 시장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자동차로 선정되기에 부족하지 않다.

러셀 와거 부사장은 “기아 전체 라인업에서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 그리고 첨단기술로 소비자들의 높은 기준과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기아만의 독보적인 가치를 만들고 지켜나가는 것이 기아의 목표”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