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우승 노린다! 레벨 랠리 도전하는 ‘스포티지 X-프로’

0
2022 레벨 랠리에 참가하는 기아 스포티지 X-프로. Photo=KIA america

기아 미국판매법인이 오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캘리포니아주와 네바다주 일대 사막 지역에서 열리는 레벨 랠리에 참가한다. 이 경기는 여성팀만으로 구성된 경주로 기아는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참가해 높은 기량을 펼쳤다.

올해 기아는 2023 스포티지 X-프로 랠리 튜닝카를 투입한다. 운전자는 베레나 메이, 내비게이터로 타나 화이트가 팀을 이룬다. 이들은 지난해 쏘렌토 PHEV로 X클래스에서 2위를 차지했고, 올해는 우승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와 각종 보호 장치를 더한 2023 기아 스포티지 X-프로. Photo=KIA america

랠리 출전을 위해 기아는 LGE-CTS 모터스포츠, 바하 단조 오프로드 제품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을 통해 스포티지 엑스프로 경주차를 튜닝했다. 경주차는 기아의 새로운 슬로건을 담아낸 랩 디자인을 입혔고 전후방에 맞춤형 범퍼를 달았다. 여기에 전면과 후면 하체를 보호하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함께 17인치 BF굿리치 올터레인 K02 타이어를 장착했다.

올해 기아는 참가 클래스 우승을 노린다. Photo=KIA america

2023 스포티지 X-프로에는 기본적으로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한 AWD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에 전용 타이어와 보호 장비만으로도 랠리 코스를 거뜬히 달릴 수 있는 능력이 돋보인다. 지난 2020년 기아는 텔루라이드로 X크로스 클래스에 참가해 아슬아슬하게 1위를 놓쳤고, 2021년에는 2022 쏘렌토 PHEV로 같은 클래스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오프로드 주행성이 부각된 스포티지 X-프로로 참가하는 만큼, 3년 만에 1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크다. 자세한 내용은 레벨 랠리 홈페이지(RebelleRally.com)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