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에서 숨겨진 로컬 사람들만 아는 곳, 여기 가봤니?

0
The Forestiere Underground Gardens , <언더그라운드 시크릿 가든>
-California State Landmark No. 916 listed on the National Register of Historical Places 
엘에이에서 샌프란시스코 가는 중간 지점인 프래즈노(Fresno)는 중가주에 위치하며 평균 여름기온이 100도를 웃돈답니다. 100도가 넘는 불볕더위에서 식물이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땅속 깊은 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시크릿 가든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1879년 이탈리아 시칠리아(Sicily)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건너 온 이민자인  Baldassare Forestiere는, 1904년 프래즈노에 정착해 70 에이커라는 큰 땅덩어리를 구입한 후 고온건조한 프래즈노의 날씨에 식물들이 잘 버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위해 수십 년간 경험과 실험을 통해 땅속 깊은 곳에서 sustainable agriculture environment를 만들어내는데 성공을 합니다. Forestiere는 이탈리아어로 “man of the forest”란 의미를 가지고있으며, “outsider” 또는 “stranger”란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의 레몬츄리가 50년을 사는데 땅속을 파서 만들은 언더그라운드 가든에서 자란 나무는 110년을 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뿌리가 땅속 깊이 자라 영양분 섭취가 용이하며 뜨거운 여름에도 서늘한 환경때문에 땅위에서 키우는 나무보다 오래 산다고 합니다. 식물의 환경연구에 일평생을 받치고 독신으로 살던 Baldassare Forestiere의 삶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언더그라운드 가든, 신비롭지 않으세요?
언더그라운드 가든은 안쪽으로 미로처럼 많은 길들이 있으며 여러 종류의 시츄러스 나무들(레몬츄리, 자몽, 오렌지)들과 그가 살던 침실, 키친, 욕조, Trinity Courtyard, 와인을 만들기 위해 키운 포도넝쿨들, 와인셀러, 농작에 쓰였던 기구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잇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은 어두침침한 언더그라운드 가든을 더욱 반짝반짝 빛나게 비춘답니다. 자연에서 찾은 재료들로만 만들은 이곳은 유럽의 고풍스러운 캐슬의 뒷뜰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하는 미스테리하면서도 신비로운 장소입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나만 알고싶은 비밀스러운 장소이기도하지만 여러분께만 살짝 공개합니다. 엘에이서 약 세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으니 샌프란시스코나 요세미티공원에 가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시길 강추! 캘리포니아 히스토리컬 사이트(등록번호 916)이지만 동네사람들만 아는 로컬 핫스팟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19, 아이 5세~17세 $9, 60세 이상 시니어는 $17입니다. 10명 이하의 그룹으로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걷는 한 시간 가량의 투어입니다. 캘리포니아 랜드마크 916번으로 등록된 사이트입니다. 남들이 가는 뻔한 곳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원하시면 꼭 가보세요.
웹사이트 www.undergroundgardens.com에서 온라인을 통해 예약하신 후 예약된 시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Forestiere Underground Gardens
5021 W. Shaw Ave.
Fresno, CA 93722
(559) 271-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