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유지비 BMW가 도요타의 몇배?

0
5705

집 다음으로 대부분 미국인이 소유한 가장 비싼 물건이 차다. 평균적으로 미국인은 소득의 5%를 차 구입에 쓴다. 추가 5%는 차 유지와 보험료로 들어간다.

그러나 모든 차 유지비가 똑같이 들진 않는다. 그리고 차 모델마다 작동되지 않는 이유가 다 다르다.

Car-repair-service

YourMechanic.com에서 직접 수리/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와 모델에 따라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데이터를 분석해서 어떤 브랜드가 가장 고장이 많이 나는지를 살펴봤다고 한다.

차 사고 10년동안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이 가장 큰 브랜드는 뭘까. 연식과 모델에 상관없이 전체 브랜드의 평균 유지보수 비용을 비교했다고 한다. 연간 유지보수 비용을 추정하기 위해 일년에 두 차례 하는 오일 체인지 비용을 검토했다.

Most and Least Expensive Cars to Maintain 2

<출처: YourMechanic.com>

BMW와 Mercedes-Benz 같은 독일 럭서리 브랜드와 Cadillac 같은 미국산 럭서리 브랜드가 가장 비쌌다. Toyota는 10년 전체를 비교하면 1만달러 더 싸다. Toyota가 가장 돈이 적게 드는 회사다. Scion과 Lexus가 2, 3위이니 Toyota 세상이다. 세 개 브랜드 합쳐도 평균 비용보다 10%가 더 싸다.

Ford 와 Dodge 등 대부분 미국 브랜드는 중간 정도다. 많은 저가 브랜드도 수리유지비가 많이 든다. Kia가 평균 1.3배 더 들었다. 이런 경우 차 값이 싸다고 유지비가 싼 게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도요타 RAV4 ‘새의 눈’ 뷰 카메라
RAV4 새의눈 뷰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