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캠리 하이브리드 연비 좋은 이유

0
2107

23141104_1 (1)토요타는 캠리를 통해 하이브리드 세단의 정답을 제시하고 있다. 올 라운드 플레이어에 하이브리드의 효율까지 갖춘 욕심 많은 차. 바로 캠리 하이브리드다. 조용한 주행 성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출처: Toyota Media

하이브리드는 대중화된 기술이자 미래의 기술이다. 앞으로 상용화될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에도 하이브리드 기술이 필요하다. 일시적 유행이 아닌 것이다. 그래서 하이브리드가 주목을 받고, 기술의 보유 여부도 매우 중요하다. 많은 자동차 회사가 하이브리드 개발에 힘을 쏟는 이유가 있다. 하이브리드야말로 미래 친환경 자동차의 근간이 되는 기술이다.

출처: Toyota Media

캠리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출처: Toyota Media

캠리 하이브리드는 도심 연비를 높이는 스톱/스타트 기능을 일반 자동차보다 길게 쓸 수 있다. 게다가 EV 모드가 지원된다. 계기반에 녹색 EV 등이 켜지면 전기차처럼 움직이는 것이다. EV 모드에서는 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EV 모드는 주정차와 저속 주행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효용성은 크다. 이것만으로도 연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출처: Toyota Media

또한 EV 모드를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변속기의 B 모드를 적극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B모드에서는 배터리의 충전이 더 빨라진다. 내리막에서 B 모드를 사용하면 브레이크의
부담을 줄이면서 배터리도 빨리 충전할 수 있다
. 또 다른 이유로는 엔진 자체의 효율이 좋은 것을 꼽을 수 있다. 캠리 하이브리드의 2.5ℓ 엔진은 앳킨슨 사이클을 사용하기에 고속도로 정속 주행 시에도 연비가 좋다. 앳킨슨 사이클 자체가 연비에 최적화된 기술이다. 단점으로는 저속 토크가 부족한 것인데,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로 이를 보완한다.

출처: Toyota Media

전기모터는 시작과 동시에 최대 토크가 나오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모터는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캠리 하이브리드는 경쟁 모델보다 출력이 높은 전기모터를 채용했다. 강한 가속 때는 전기모터가 힘을 보태면서 최대 203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수치 이상의 가속력을 보인다. 여기에 최신 e-CVT(무단변속기)가 최적의 기어비를 제공한다.

출처: Toyota Media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형태의 자동차는 세단이고, 하이브리드는 대중적인 동력원으로 자리를 잡은 기술이다. 이 두 개가 만난 최상의 결과물이 바로 캠리 하이브리드다.

도요타 캠리 CAM_MY15_0101_V002

출처도요타 모터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