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마력 네바퀴굴림 신형 M5를 먼저 타보는 방법.

0
42 views
신형 M5가 등장하는 니드포 스피드 페이백. Photo=BMW NEWS.

BMW가 자동차게임 ‘니드포스피드(Need for Speed)’ 제작사인 EA(Electronic Arts)와 손잡고 최신형 M5를 게임을 통해 공개했다. 올 가을 론칭할 EA의 최신작 ‘니드포스피드 페이백’에서는 여러 종류의 수퍼카와 신형 모델이 등장하는데 그 중 하나로 BMW 신형 M5도 고를 수 있다. 게임 속에서 유저는 M5를 타고 도심과 산악 등 여러 난이도의 코스들을 달리게 된다. BMW측에선 “특별히 와인딩에서 신형 모델이 도입한 네바퀴굴림 M xDrive의 장점을 즐길 수 있다”, “내년 상반기까지 신형 M5의 판매 계획이 없기 때문에 니드포스피드를 통해 만나는 M5가 일반 유저들의 첫번째 시승이 될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600마력 네바퀴굴림 세단으로 탄생한 신형 M5. Photo=BMW NEWS.

M5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스포츠 세단이라는 별명을 스스로 갱신하며 퍼포먼스 세단의 신기원을 썼다. 트윈터보 4.4리터 V8 엔진을 통해 약 600마력의 힘을 내며, 언급한대로 M5 최초 네바퀴굴림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편 BMW와 니드포스피드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999년 첫번째 니드포스피드에 M5가 출연했고, 2005년에 M3가 동 시리즈 ‘모스트 원티드’에, 2009년 ‘쉬프트’에는 M3 GTR이 출연했다. 신형 M5를 탈 수 있는 니드포스피드 페이백은 오는 11월 10일 엑스박스원, 플레이스테이션4 및 PC용으로 출시될 예정. 자동차 게임 유저들이 먼저 만나보는 BMW M5는 과연 어떤 성능일까? 오는 11월이 기대된다.

역사상 강력한 스포츠 세단은 M5. 그렇다면 역사상 가장 합리적인 세단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