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자전거도 특별할까?

0
1075

많은 자동차 회사들은 두 바퀴 제품으로도 유명한데, 그 중 일부는 자전거도 만든다. 예를 들어 Audi 는 e-tron 바이크가 전기 자전거이기 때문에, 탑승자가 힘을 뺄 필요가 없다. MINI 자전거는 자동차처럼 작은 공간에 들어갈 수 있게 만들어진다. 접힌다는 뜻이다. Peugeot 자전거는 90년동안 차 생산과 분리돼 있었지만, 레이싱 스토리는 공유하고 있다.

차 회사에서 만드는 자전거와 관련된 질문은, 자전거가 독립된 제품인가 아니면 액세서리에 불과한 것이냐다. BMW M Bike Limited Carbon Edition 은 액세서리에 더 가깝다. Marina Bay Blue 컬러까지 같을 정도로 BMW M5 를 그대로 빼닮게 디자인됐기 때문이다. 딱 500대만 생산되는데, 이미 M5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살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500 블루 자전거는 일련 번호가 새겨져 있고, 인증서도 나온다.

그러나 자전거는 전시용이 아닌, 탑승용이다. 이중 알루미늄 프레임과 탄소 갈퀴, 안장 기둥과 지지격이 들어가 가볍고 빠르게 탈 수 있게 디자인됐다. 타이어는 28인치 Continental Cruise Contacts 이고, 브레이크는 수압식 Shimano 디스크다. 자전거는 일부 BMW 딜러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400 유로 (약 $1,665) 인데 Audi 의 전기 자전거의 10분의 1정도다.

<사진 BMW>

도로 위에서 주목을 받고 싶다면? 특별할 것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