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OO가 돌아온다

0
66 views

Volkswagen 가 자사의 아이콘과 같았던 모델 중 하나인 1960년대 Microbus 를 부활시킨다. 그대로 똑같지는 않지만, 2022년에 I.D. Buzz 컨셉을 기반으로 한 현대식 전기차 버전으로 돌아온다. 새 모델은 북미, 유럽, 중국 소비자를 타겟으로 삼고 있는데, 승용과 화물 밴 모델로 나온다. VW 은 버스가 무인 교통수단을 향한 자사의 전략 중 하나라고 밝힌다.

Volkswagen 은 양산 모델이 배터리가 플로어에 들어간 소형 4도어라고 묘사한다. 휠베이스는 길지만 위 돌출부는 짧고, 좌석은 올라가 있고, 4륜구동형도 있다. VW의 새 의도를 갖춘 전기차 양식으로 만들어진다.

Microbus 가 유력한 이름 중 하나이긴 하지만, Buzz 의 양산 모델 이름과 전기차 운행거리는 즉각 공개되지는 않았다. Buzz 컨셉은 전기로만 270마일을 주행할 수 있고, 뒷좌석을 접으면 화물 공간이 162.5 세제곱 피트가 나온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렸던 모델 중 하나를 순수 전기차로 부활시키면서 VW 은 디젤 엔진에서 벗어나는 가장 극적인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또한 현대식 Microbus 는 상용차 부분에도 눈독을 들여서, 레벨 3 무인 운전 기술을 이용해 복잡한 도심 지역에서 물건 운반을 돕는다.

<사진 Volkswagen>

폭스바겐의 새로운 승부수. 과연 ‘OO’을 뛰어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