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 동생 같은 렉서스의 모델은?

0
2322

상품성이 강화된 2018년형 Lexus NX 컴팩트 크로스오버가 Shanghai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대부분 변화는 시각에 집중됐는데, 앞으로 몇 년 동안 이 변화로 인해 NX는 신선해 보일 듯 하다. 파워와 성능은 그대로인데 Lexus는 내부에 변화를 줘서 신형이 더 조용하고 세련돼졌다고 밝힌다. 3번째로 많이 팔리는 모델인 NX는 Lexus에게 효자 상품이다.

겉을 보면 호불호가 뚜렷한 현재 그릴은 큰 변화가 없다. 그릴의 윗 부분은 후드와 문짝으로 더 잘 들어가게 돼 있다. 날씬한 비주얼에 더해, 공기 역학 강화도 이뤄졌다. 프로젝터가 세 개 들어가는 새 헤드라이트는 신형 LC 스포츠 쿱에 들어가는 것과 비슷하다. 범퍼의 아랫 부분은 앞 방향으로 더 당겨져서 NX가 좀 덜 각져보이게 한다.

뒤를 보면 범퍼 디자인이 바뀌어서 앞 그릴 모양을 띈다. 테일라이트도 헤드라이트처럼 LC와 비슷해졌다. 다른 변화로는 모양이 바뀐 배기구, 18인치 휠 등이다.

터보차지드 2리터 인라인 4기통 엔진은 그대로 유지된다. 서스펜션에 약간 업데이트를 줘서 LC에 적용된 가변형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그래서 승차감과 핸들링이 향상될 것이라고 Lexus는 밝힌다.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 Lexus>

2017 도요타 RAV4 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