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HEV Motor 1.com 스타 어워드상 수상

115
2023 Sportage HEV

기아 미국판매법인은 2023년형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Motor1.com의 2022년 스타 어워드에서 SUV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전 스포티지보다 개선된 디자인과 성능, 넓은 뒷좌석 레그룸과 적재공간을 제공하는 2023년형 5세대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아 브랜드의 ‘플랜 S’  글로벌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기아의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기아 미국판매법인의 COO & EVP 스티븐 센터는 “Motor1.com의 전문 편집자들이 기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최장수 모델 스포티지의  하이브리드 버전을 만들기 위해 쏟아 부은 기아의 열정과 노력을 입증해 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기존 스포티지의 역동적인 주행성능, 최첨단 디자인 및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포티지 라인업뿐 아니라 기아의 ‘플랜 S’ 에 따른 전동화 솔루션 라인업을 더욱 강화시킨다”라고 전했다.

Motor1.com의 제 2회 스타 어워드(Star Awards)는 전문 편집자들로 구성된 팀이 평가하는 모든 신차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택한다. 이후에 Motor1.com은 엄선된 스타 등급 시스템(Star Rating system)을 사용해 다양한 시험장에서 일주일 동안 일대일 테스트를 통해 최고 등급의 참가자를 선별한다. 디자인, 안전, 성능 및 편안함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한 뒤, 각 카테고리의 우승자에 대한 토론 및 투표를 토해 최종 수상자를 선택한다.

Motor1.com의 편집장 세스 미얼스마(Seyth Miersma)는 “해당 세그먼트 및 가격대에 있는 모델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올해의 SUV를 선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라고 전했다. “그런 면에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는 디자인, 다양한 최첨단 기능, 현대적 스타일, 그리고 뛰어난 주행성으로  우리 팀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으며, 다양한 운전자에게 최고의 가치와 만족을 충분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스포티지보다 더욱 넓어진 공간을 제공하는 2023년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현대적 스타일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최첨단 주행안전보조 기능들과 선택사양인 듀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화면을 포함한 최신 기술이 탑재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소형 SUV인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1.6L 터보차저 엔진과 44kW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해 전동화 성능을 선보이고 있으며, 도시/고속도로/복합 연비는 FWD 모델의 경우 42/44/43mpg, AWD 모델은 38/38/38 mpg이다. 엔진과 모터는 함께 227마력을 앞바퀴 또는 액티브 4륜 구동 시스템으로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