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가 만든 한정판 타코마 손목시계는?

706

Toyota 의 TRD Pro 트럭은 몇 가지 진지한 특질을 갖고 있다. 최근 올뉴 2024년형 Toyota Tacoma 라인업이 공개될 때 다부진 TRD Pro 트림이 최상위 트림인 신형 Trailhunter 와 함께 원투 펀치로 선보였다. TRD Pro 라고 이름 붙은 건 뭐든지 캘리포니아에서 꽤 인기가 많다. 밝은 오렌지색 4Runner TRD Pro 는 어떤 모델보다 사람들의 눈길을 많이 끌었는데, 고급 Benz, Porsche 와 Nissan GT-R 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래서 TRD Pro 브랜드를 단 시계가 나오는 건 그저 시간 문제였을 뿐이었다.  

Toyota 가 샌디에이고에 기반을 둔 시계 회사 Original Grain 과 파트너십을 맺고 시계를 내놓았다. 이 시계 회사는 지속가능하게 수확한 나무를 이용해 시계를 제작하는 걸로 유명하다. Solar Octane 컬렉션으로 명명된 이번 시계는 절묘함이 핵심이 아니다. 이 시계는 2023년형 TRD Pro Tacoma, Tundra, 4Runner 와 Sequoia 에만 들어가는 오렌지 색 이름을 따라 지어졌다.

어느 정도 혼란스럽기는 하지만, Toyota 의 오프로드 모델에 들어가는 세 가지 다른 트림의 이름을 따 지어졌다. 최고급 TRD Pro 는 “레이싱 등급” 알루미늄과 블랙우드로 만든 자동 44mm 다. 위장 무늬 패턴이 들어가고 자체 오렌지 케이스와 함께 나온다. 가격은 749달러이고 250개 한정 판매로 각 시계마다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다.

중간 등급은 TRD Off-Road 다. 스테인레스 스틸과 블랙우르도 만들어진 태양광 45mm다. 디지털 위장 프린트를 갖고 있지만, 최소한 주요 색상은 블랙이다. 가격은 549달러이고 일련 번호가 있는 250개 한정 판매다.

마지막으로 TRD Sport 가 있는데, 45mm 크기에 태양광으로 작동하고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다. 595달러 가격이지만 수량에 제한은 없다.

시계는 각각 2만3천달러가 넘는 Porsche Tag Heuer 나 Nissan GT-R Grand Seiko 의 저가 버전이라고 평가 절하를 할 필요는 없다. 실제로 TRD Pro 의 골수 팬이 많아서 이 시계의 인기도 만만치 않을 전망이라고 Autoblog.com 에서 전망한다. 이 시계는 호화로운 편이지만, 눈길을 확 사로잡는 오렌지 픽업과 비슷하다.

<사진 Toyo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