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GR 코롤라, 미국 모터스포츠계를 대표하는 PRI 쇼 전시

366
NASA 경주 페이스 카로 활동하는 도요타 GR 코롤라. Photo=toyota

피츠버그 국제 자동차 경주장에서 열린 2023 전미 자동차 스포츠협회(NASA) 챔피언십에서 도요타 GR 코롤라가 페이스(PACE) 카로 참여했다. 이 차는 GR 코롤라 중에서도 토요타 아키오 회장이 직접 자동차 경주를 뛸 때 사용한 예명인 모리조라는 이름을 따서 만든 모리조 에디션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자동차 경주에서는 경주용 차량 외 세이프티 카와 페이스 카가 자리한다. 경기 중 안전과 관련 세이프티 카는 사고나 문제 발생 시 빠르게 출동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만, 페이스 카는 이름 그대로 경기 전반에 걸친 흐름을 이끌고 통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따라서 자동차 경주에서 페이스 카는 주로 고성능 모델이 역할을 맡는다.

도요타는 뛰어난 성능을 지닌 GR 코롤라 모리조 에디션 페이스 카를 오는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인디애나주에서 열리는 퍼포먼스 레이싱 산업(PRI) 쇼에 전시하고 NASA와 함께 셀러브리티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2024 GR 코롤라 구매자에겐 1년간 NASA 멤버십이 제공된다. Photo=toyota

PRI는 미국을 포함 글로벌 모터스포츠 산업 종사자 및 바이어들이 모이는 행사로 매년 모터스포츠 산업 규모를 가늠하고 관련 산업의 꽃이라 불리는 다양한 신제품과 행사 등이 펼쳐진다. 마이크 트립 도요타 그룹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도요타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레이싱 애호가와 모터스포츠 산업을 지원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이번 행사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요타는 2024년형 GR 코롤라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NASA 1년 무료 멤버십과 NASA 고성능 드라이빙 이벤트 트랙 데이에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GR 수프라 오너들을 상대로 전문 인스트럭터의 지도 아래 고성능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2024 GR 코롤라는 300마력의 힘과 273 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제공하는 3기통 1.6리터 엔진을 갖췄다. 여기에 도요타가 랠리용으로 개발한 GR-FOUR AWD 시스템과 전륜과 후륜에 60대 40, 50대 50 또는 30대 70으로 동력을 배분할 수 있는 기능도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