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에서 플랙쉽 모델인 Camry 와 고급형 Avalon 세단에 4륜구동형 드라이브 (AWD) 옵션을 제공하기로 해 SUV가 지배하는 현재 시장에서 승용차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다른 조치를 취했다. 두 모델 모두 Toyota Racing Development 부분에서 만든 초고속 성능 버전을 막 추가했다. AWD 는 2020년형 Camry 에는 단독 옵션으로 제공되는데, 내년 봄 이후에나 구매할 수 있다. Avalon 은 2020년 가을부터 2021년형으로 AWD 옵션이 추가된다.
대형 Avalon <바로 위 사진>에는 AWD 가 처음으로 추가되고, 중형 Camry <맨 위 사진 둘>에는 1991년 Camry AllTrac 이후 20년만에 AWD가 부활되는 거다. 변형된 후축 서스펜션을 포함한 하드웨어 대부분은 올뉴 2019년형 RAV4 SUV 에서 왔다. 시스템은 회전력의 50%까지를 뒷바퀴에 보내기도 하고, 크루즈 상황에서는 앞바퀴에만 힘이 쏠려 연비가 절약된다. Camry 의 주 경쟁자인 Nissan Altima 와 Subaru Legacy, Ford Fusion 역시 AWD 가 제공된다. Avalon의 남은 주류 대형 경쟁자인 Chrysler 300과 Dodge Charger 는 AWD 옵션이 있다. AWD 세단은 럭서리 브랜드에는 흔한 현상이지만, 오히려 후륜구동형이 더 많아 추운 지역에서는 이상적이지는 않다.
그러나 상충 관계도 있다. AWD 는 2.5리터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 트랜스미션에만 제공돼, Toyota 의 힘찬 3.5리터 V-6 엔진에는 제외된다. AWD Camry 의 4기통은 202 또는 205마력을 뿜어낸다. AWD 옵션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는데, Camry LE, XLE, SE 와 XSE 트림과 Avalon XLE 와Limited 트림에 들어간다.
Toyota 에 따르면, AWD 는 165파운드를 Camry 에 추가하는 반면 Avalon 의 차체 무게는 현재 V-6 세단과 비슷하다.
개별 트림 레벨은 전륜구동형과 같은 서스펜션 튜닝, 휠 사이즈, 옵션을 유지한다. Camry 의 AWD 모델은 Cold-Weather Package 가 있어서, 트림에 따라 난방 시트와 미러, 운전대 등이 추가된다. Avalon 의 XLE 와 Limited AWD 모델에는 난방 운전대가 기본형이다.
<사진 Toyo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