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 SUV는 연비가 좋지 못하다는 편견을 깬 모델이 바로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다. 하이랜더는 미국에서 7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를 달리는 모델로 2023년형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더 많은 매력을 지닌 모델로 통한다. 고유가 시대 연비 걱정 없는 중형 SUV를 원한다면 2023년형 하이랜더 하이브리드가 가진 다섯 가지 매력을 살펴보자.
첫째, 더 멀리 갈 수 있는 뛰어난 연비.
2023년형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미 환경청(EPA) 추정 최대 36mpg 도심 연비를 가진다. 일반적으로 복잡한 도심에서 SUV는 연비가 좋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중형 SUV인 경우는 더욱더 그렇다. 하지만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일반 중형차 수준의 연비를 지녔기에 도심 운전에서 연비 부담이 적다. 여기에 고속도로 연비 또한 도심과 비슷한 35mpg 수준을 가진다.
둘째, 차박도 문제없는 넓은 공간.
보통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 수납 때문에 실내 공간에서 손해를 본다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의 배터리는 2열 시트 아래에 자리하기에 승객 공간에서 큰 손해를 보지 않는다. 이 때문에 전체적으로 넓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내며 저장 공간 역시 84.3(1열) / 48.4(2열) / 16(3열) 큐빅 피트의 크기를 갖췄다.
셋째, 전자식 온디맨드 AWD.
최근 레저를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SUV 모델에 AWD(항시 네 바퀴 굴림)는 가장 인기 있는 옵션이다.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의 AWD는 전기 모터를 활용한 독특한 온디맨드 방식으로 트랙션이 필요할 때 즉각적으로 뒷바퀴 휠 구동을 위한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식을 택했다. 이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네 바퀴 굴림 주행이 가능하며, 악천후와 같은 운전 조건에서도 안전하게 차를 다룰 수 있다.
넷째, 전기 제품 사용도 문제없다.
최근 전자기기 사용이 늘면서 자동차 내부에서 충전하는 경우가 많다.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의 경우 센터콘솔 하단 후방과 트렁크 쪽에 1500w 인버터로 구동되는 2개의 120V 콘센트를 갖췄다. 이는 오직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만 만날 수 있고 브론즈 에디션, 리미티드 및 플래티넘 트림에서 기본으로 제공된다.
다섯째, 스타일도 놓칠 수 없다.
2023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에는 브론즈 에디션이라는 스타일 트림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는 18인치 브론즈 마감 휠,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양각 패브릭 시트 인서트, 여기에 실내 곳곳에 브론즈 스티치 등을 적용했다. 연비와 성능 여기에 개성을 추구한다면 브론즈 에디션이 정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