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미국판매법인은 여성 드라이버들이 참가하는 랠리 이벤트인 레벨(Rebelle) 랠리에 올해도 참가한다. 기아는 10월 초에 시작하는 랠리에 앞서 참가 차량의 디자인을 미리 공개했다. 기아는 이번 랠리에 2023 스포티지 모델을 투입한다.
공개된 디자인을 살펴보면 먼저 외관은 기아를 대표하는 회색, 흰색, 검은색 배색의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브랜드의 신규 슬로건인 ‘Movement that Inspires’를 드러낼 것으로 알려졌다. 랠리에 참가하는 스포티지는 오프로드 주행성을 높인 X-Pro를 바탕으로 한다. X-PRO에는 전지형 타이어,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성능, 선택적 활성화가 가능한 온디맨드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순정 상태로도 오프로드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델이다. 다만 랠리라는 독특한 상황에 맞춰 최소한의 튜닝이 더해진다.
멋진 컬러와 데칼이 돋보이는 2023 기아 스포티지 레벨 랠리 모델은 경주가 시작되는 10월 6일 전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기아는 지난해 쏘렌토로 이 경주에 참여해 높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올해 스포티지로 레벨 랠리에 도전하는 기아. 경쟁자를 앞서는 뛰어난 성능으로 우승을 거머쥘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