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지차(Fuel Cell Electric Vehicle, FCEV)인 토요타 미라이가 2023년형 모델에 토요타 최신 오디오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더한다. 개선된 시스템을 통해 미라이 운전자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받을 수 있고 멀티미디어 연결 및 편의성 등도 높은 수준으로 향상됐다.
또한 토요타의 인공지능 비서를 탑재, 운전 중 “HEY TOYOTA”와 같은 문구로 음성 명령을 내리면 오디오 조정, 실내 온도 변경, 관심 포인트 검색 등 스마트한 운전도 가능하다. 여기에 클라우드 기반 내비게이션을 통해 사용 가능한 최신 지도, 교통 및 경로 정보 등을 빠르게 갱신할 수 있다.
토요타 미라이에 선보인 최신 오디오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와 무선으로 연결 가능하며 추가 연결을 통해 최대 5대 장치에 4G 연결을 제공하는 와이파이(1개월 평가판 제공 AT&T 핫스팟)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음원 구독 서비스를 장치와 연결해 운전 중 쉽게 선곡도 가능하다. 여기에는 애플 뮤직을 비롯해 아마존 뮤직 구독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이 밖에 미라이에는 차량 도난 방지 및 위치 추적 등이 가능한 ‘세이프티 커넥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는 비상 지원 버튼(SOS), 자동 충돌 알림 및 도난 차량 위치 추적 등이 포함되며 최대 10년 평가판을 제공한다. 또한 1년 평가판을 제공(XLE 및 리미티드 트림)하는 토요타 앱도 만날 수 있다. 이 앱을 통해 차량 도어 잠금 및 해제, 원격 시동 등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2023 토요타 미라이는 표준으로 제공되는 보증 서비스 외 3년 또는 35,000마일(먼저 도달하는 것 해당)까지 제공되는 토요타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15,000달러 상당 수소 연료 지원 서비스 또는 리스의 경우 최대 3년, 구매의 경우 최대 6년 수소 연료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소 연료 전지 구성 요소에 대한 보증은 8년/10만 마일을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구성 요소(배터리 등)는 10년/15만 마일 보증을 제공한다. 여기에 카풀 이용 스티커 등도 빠질 수 없는 매력이다.
2023 토요타 미라이는 XLE($49,500 시작)와 리미티드($66,000) 트림이 판매되며 1회 수소 완전 충전을 통해 최대 402마일 주행(XLE 트림)이 가능하다. 순수 전기차보다 빠른 충전 속도와 긴 주행거리가 장점인 토요타 미라이. 수소연료전지차에 대한 흥미가 있다면 다양한 편의성과 헤택을 제공하는 2023 토요타 미라이를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