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로 숙지해야 할 미국 교통사고 대응법

1595

늘 갑작스레 일어나는 사건사고, 특히 미국에서 운전 중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반드시 챙겨야 할 것들이 있다. 순식간에 발생하는 상황 속에서 정신을 똑바로 차린 채 대응할 수 있도록 교통사고 대응법을 반드시 숙지해놓자.

  1.  사고 직후 대처법 Ⅰ

사고가 난 직후에는 정신이 없겠지만 또 다른 추가 사고가 나지 않도록 사고 현장 주변으로 위험 표지판을 꼭 세워야 한다! 그 후 자신과 상대방의 부상 상태를 확인 후 서로 정보를 주고 받으면 된다. (면허증, 보험증, 전화번호, 차량 등록증, 보험 유효기간 등)

2. 사고 직후 대처법 Ⅱ

정보 교환이 끝났다면 경찰을 불러야한다. 경찰의 조사 과정에서 내가 겪었던 사실들을 정확하게 나열하고 상대방의 주장도 들으며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확실하게 진술한다. 통역이 필요한 경우라면 경찰에게 요청 할 수 있으니 당당하게 주장해야한다.

3. 사고 후 보험회사 연락

자동차 보험회사에 연락을 하고 담당자에게 사고 내용을 전달 해야한다. 보험 번호, 사고 기간, 사고 장소, 날씨 상태, 상대방 운전자의 상태, 차량 번호, 사고 경위, 부상 정도 등 최대한 자세하고 세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4. 사고 후 처리 과정 

혹시 몸이 다치거나 아프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봐야하며 자동차 수리를 맡겼을 경우 견적을 내고 보험 담당자와 상대방 보험사에게 전달한다. 렌트카가 필요한 경우면 보험사가 지정해주는 렌트카 회사에서 기간을 설정하고 싸인 후 이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똑소리 나는 교통사고 BEST 대처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