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주말 아침에 땀흘려 손세차를 끝낸 내차. 보고만 있어도 흐믓한 이 기분을 오래 간직하고 싶다면 내차를 더욱 빛내줄 장소를 찾아 사진을 찍어보자. 그런데 막상 어디로 가야할지 잘 모르겠다고? 그렇담 여기 소개하는 LA인근 최고의 자동차 사진 배경 ‘베스트 5’를 기억해 두시라.
BEST 1 / 우정의 종각, 엔젤스 게이트 파크
LA한인타운에서 110번 프리웨이를 타고 남쪽 끝으로 달려가면 샌패드로항에 도착한다. 이곳에 가면 앤젤스 게이트 공원(Angels Gate Park)이 있다. 샌패드로항과 멀리 롱치비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이 공원에는 한국의 보신각 종 처럼 생긴 ‘우정의 종각’이 자리해 있다. 한국과 미국의 우정을 기리기 위해 한국 정부가 기증한 이 종에는 한국의 선녀와 미국의 자유의 여신이 함께 우정을 나누는 모습도 새겨져 있다. 종각을 들어가는 입구에 주차장이 있고 이곳에서 종각을 배경으로 자동차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특히 해질 무렵이면 붉게 타오른 하늘과 함께 그림과 같은 포즈도 가능하다.
주소: 3601 S Gaffey St, San Pedro, CA 90731
BEST 2 / SS 라인 빅토리 수송선, 샌패드로 항
한국전쟁 당시 1·4후퇴로 인해 UN군과 대규모 민간인을 피난 시킨 것으로 유명한 흥남·원산 철수 작전. 이 중에서 원산 철수에 투입돼 7천5명의 생명을 구한 SS 라인 빅토리호가 샌패드로항에 정박해 있다. 포트 오브 로스앤젤레스 마리나에서 마이너(Miner) 스트리트를 타고 계속 내려가면 이 배를 만날 수 있다. 배가 정박하고 있는 시설 주변 주차장으로 차를 몰고 들어가서 사진을 찍어도 좋고, 마이너 스트리트가 끝나는 회전교차로 주변에서 포즈를 담아도 좋다. 한국인들과의 인연도 깊은 라인 빅토리. 대형 수송선을 배경으로 찍는 사진은 남다른 매력이 있다.
주소: 3600 Miner St, San Pedro, CA 90731
BEST 3 / 엔젤레스 크레스트 하이웨이
남가주에 사는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이 엔젤레스 크레스트 하이웨이를 찾는다. LA북부 라 캐나다 플린트리지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엔젤레스 크레스트 하이웨이(SR(스테이트 루트 2))는 샌게이브리얼 산맥을 따라 만든 구불구불한 길을 달려 가까이는 팜데일, 멀리는 마운틴하이 스키장으로 유명한 라이트우드까지 갈 수 있다. 길 중간에 차를 세울 수 있는 스팟들이 있기에 멋진 코너 길을 뒷배경으로 사진을 담거나 병풍처럼 펼쳐진 산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볼 수도 있다. 다만 이 코스는 곳곳에 단속 경찰들이 많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 위한 무리한 주행과 드리프트와 같은 연출은 삼가는 것이 좋다. 팜데일 방향으로 가는 길에 만나는 터널 등은 사진과 더불어 영상을 찍기에도 좋다.
BEST 4 / 안자 보레고 스프링스 스테이트 파크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쭉 뻗은 사막 고속도로. 사람의 흔적도 없는 곳에서 오직 태양과 사막, 그리고 내차를 주인공으로 삼고자 한다면 안자 보레고 스프링스를 찾아가자. 이곳은 도로와 사막을 배경으로 정말 다양한 분위기의 자동차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른 새벽 분위기도 좋고 해가 막 넘어가기 시작할 때면 주변이 온통 붉은 화성처럼 변하기에 이색적인 컷을 담을 수 있다. 특히 보레고 스프링스 다운타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메탈 스카이 아트 스컬프쳐’라는 예술 작품은 용, 전갈, 공룡 등의 모양을 본뜬 철제 모형을 사막에 심어놓아 사진 배경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LA에서 2시간 정도 걸리지만, 나만의 독특한 작품을 찍고자 한다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
BEST 5 / LA 다운타운을 배경으로. LA 리버(RIVER)
LA 다운타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멋진 장소가 있다. 특정 주소를 거론하기는 어렵지만 자동차 사진을 찍는 이들에게는 ‘1가 스트리트 다리 밑 주차장’으로 알려져있다. 보통은 엘 파토 살사스(el pato salsas)를 찍고 찾아가기도. 이곳에 오면 화물 열차가 지나는 기찻길을 배경으로 LA 리버 건너 LA 다운타운의 멋진 모습을 한눈에 담는다. 자동차 사진 외 많은 가수들의 뮤직 비디오나 영화가 이곳을 배경으로 하기도. 해가 질 무렵에는 다운타운 뒤로 넘어가는 붉은 태양을 배경으로 한 멋진 자동차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주소: 250 N Myers St, Los Angeles, CA 90033